소기업·소상공인 금융 비용 완화에 ‘맞손’
소기업·소상공인 금융 비용 완화에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신용보증재단-제주은행, 보증서 대출금리 상한제 협약
제주신용보증재단과 제주은행은 3일 도내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 완화를 위한 ‘보증서 대출금리 상한제’ 협약 보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신용보증재단과 제주은행은 3일 도내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 완화를 위한 ‘보증서 대출금리 상한제’ 협약 보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소기업·소상공인 저금리 자금 지원을 위한 ‘보증서 대출금리 상한제’가 시행된다. 
제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광서)과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3일 도내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 완화를 위한 ‘보증서 대출금리 상한제’ 협약 보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보증서 대출금리 상한제’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은 대출 금리 인상과 대출 규제로 인해 가중되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고통을 줄이기 위한 선제적 금리 인하 대책이다. 
현재 보증서 담보 대출은 평균 6.5%대의 금리를 보이고 있다. 제주신용보증재단과 제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약 5%대의 금리를 이용할 수 있는 금리 상한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김광서 제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소상공인들이 1~2% 수준의 금리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상공인 금융 비용 절감을 위해 보증료 0.2%도 감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우혁 제주은행장은 “앞으로도 제주신용보증재단과 제주은행이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금융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박창범 (재)제주시 함덕향우회장, 함덕초·중·고에 장학금 전달
박창범 (재)제주시 함덕향우회장은 지난달 29일 함덕초·중·고등학교를 찾아 학교별로 500만원씩 총 15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장학금은 함덕초등학교 19명, 함덕중학교 16명, 함덕고등학교 5명의 학생에게 지원됐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함덕중학교 학생들은 “한 해의 마지막에 중학교 선배님께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큰 도움을 주신 것 같아 매우 감사하다”며 “저 역시 좋은 사람이 되어 주위를 둘러보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명아 함덕중학교 교장은 “학업에 대한 열의와 실력은 있으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돕고 싶다는 뜻에 따라 협의회를 개최해 학생을 선발했다”며 “동문 선배님이 보낸 온정에 모두의 마음이 따뜻해졌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돌아가신 어머니의 유지가 ‘어렵고 힘든 사람을 도우며 살아야 한다’”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열중할 수 있도록 고향에 봉사하는 마음으로 들여다보겠다”고 말했다.

 

 

 

 

 

▲제주의료원, 공공의료 회복 표창장 수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료원(원장 오경생)은 지난달 30일 대강당에서 종무식을 개최하고 공공의료 회복을 위해 수고한 의료진과 임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에는 송재민 정신건강의학과 과장이, 제주도지사 표창에는 이동훈 소화기내과 과장과 강영애 공공보건의료계장이 수상했으며, 제주도의장 표창에는 현철웅 재활의학과 과장이 받았다.

 

 

 

 

 

▲道자치경찰단 기마대, 기마퍼레이드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기마대(단장 고창경)는 지난달 31일 서귀포시 성산일출봉 일대에서 열린 ‘제30회 성산일출축제 일출희망퍼레이드’ 행사에서 기마퍼레이드 및 포토존을 운영해 도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남단대정읍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가구 전달
최남단대정읍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근배)은 지난달 29일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이 ‘마을교육공동체 사랑의 가구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 야외용 테이블과 나무벤치 등을 천사의집과 서귀포시오름지역자활센터에 기증했다.

 

 

 

 

 

▲대신119,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캠페인
서귀포소방서 대신119센터(센터장 조기호)와 다문화의용소방대(대장 조숙자)는 3일 관내 대형판매시설을 방문해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사용 및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