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시민기자단’ 발대식…홍보 활동 본격화
‘서귀포 시민기자단’ 발대식…홍보 활동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귀포시, 시민기자단 30명에 위촉증 수여…내년 1월까지 운영
서귀포시는 16일 서귀포시청 셋마당에서 ‘2023년 서귀포시 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귀포시는 16일 서귀포시청 셋마당에서 ‘2023년 서귀포시 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11기 SNS 서포터즈와 제3기 영상 크리에이터 등으로 구성된 ‘2023년 서귀포시 시민기자단’이 16일 서귀포시청 셋마당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제11기 SNS 서포터즈는 제주에서 활동하는 구독자 1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를 포함,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또 제3기 영상 크리에이터는 스페인어 유튜버, 맘튜버, 드론 유튜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튜버 5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내년 1월까지 서귀포시 현안과 문화, 여행, 명소, 생활정보 등 시민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 서귀포시를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이날 단원들에게 위촉증을 수여하고 “행정의 관점이 아닌 시민인 단원들이 주인공이 돼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정과 소통해주길 바란다”며 “서귀포시의 실질적인 홍보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저마다 역량을 발휘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이날 발대식을 마친 후 서귀포시 1호 홍보대사인 양종훈 상명대학교 교수를 초청, 단원들을 대상으로 ‘사진 그 한 컷의 의미’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제주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 수료식 진행
제주학생문화원(원장 이금남)은 지난 14일 문화원 소극장에서 예술영재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초등음악 20명, 초등미술 18명 등 38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학생들은 지난 1년 동안 활동했던 모습을 영상을 감상하며 추억을 되짚어보고 사제간의 정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 앞서 박재희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이 ‘아름다움을 보는 눈’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예술가로서 자신을 성장시키는 방법을 소개했다.
오퍼켜션 앙상블의 타악기 공연도 마련돼 수료식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했다.
이금남 제주학생문화원장은 “예술영재 학생들의 마음에 있는 ‘상상의 씨앗’이 예술꽃으로 피어나길 기대한다”며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제주도 행정동우회, 신년인사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동우회(회장 김형수)는 지난 12일 계묘년 새해를 맞아 제주시 아젠토피오레 1층 컨벤션홀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해 김태환 전 지사, 전직 시장·군수 등 주요 인사와 행정동우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제주제일고 총동문회, 회장 이·취임식
제주제일고등학교총동문회(회장 문성종)는 지난 14일 메종글래드호텔 컨벤션홀에서 동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대 문성종 회장 이임 및 제29대 양경필 회장 취임식과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신년하례회에서는 총동문회기 전달, 동문 상견례에 이어 회관건립기금 3000만원과 모교 장학금 22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남녕고 총동문회, 신년인사회
남녕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고영종)는 지난 14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다음은 차기 임원 명단 ▲회장=고홍기 ▲감사=강은주, 임정남

 

 

 

 

 

▲일도2동주민자치委, 정기회의 개최
제주시 일도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호성)는 지난 12일 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1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2년간 위원회를 이끌 13기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날 13기 위원장에 고광언씨가 선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