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예술물 창작 공간 건립해 체험 기회 제공”
“복합 예술물 창작 공간 건립해 체험 기회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국예총 道연합회, 제주예술인회관 건립추진위 발대식
한국예총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는 26일 제주문화예술재단 2층 회의실에서 ‘제주복합예술문화센터 건립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예총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는 26일 제주문화예술재단 2층 회의실에서 ‘제주복합예술문화센터 건립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예총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선영)는 26일 제주문화예술재단 2층 회의실에서 ‘제주복합예술문화센터(가칭 제주예술인회관) 건립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창작 활동 기회와 함께 서로 다른 예술 분야와의 융합, 즉 논의와 협의를 통해 복합 예술물을 만들어나갈 공간이 필요하다”며 “도민에게도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등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주복합예술문화센터가 꼭 들어서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제주예총은 향후 광주광역시에 있는 복합문화센터인 국립아시아전당을 방문해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 등을 둘러보고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4월에는 제주예총 62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센터 건립을 위한 포럼도 함께 진행한다. 
김선영 회장은 “건립추진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민과 예술인에게 필요성을 알릴 것”이라며 “2030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추진위원회 분야별 협력위원과 함께 단계를 밟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시, 제11기 SNS 시민기자단 발대식
제주시는 26일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제11기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학생과 작가, 결혼 이주여성, 자영업자 등 41명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은 민·관 소통의 가교역할을 비롯해 지역 내 숨은 자원을 발굴해 홍보하게 된다.

 

 

 

 

 

▲도의회 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 연구 계획 논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대표 송창권, 더불어민주당·제주시 외도·이호·도두동)’은 26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연구 활동 계획 등을 논의했다. 

 

 

 

 

 

▲道감사위원회, 도민감사관 워크숍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위원장 손유원)는 26일 감사위 세미나실에서 ‘2023년 제1차 도민감사관 워크숍’을 개최해 올해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도민감사관 제도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서귀포시새마을회, 정기총회 개최
서귀포시새마을회(회장 변봉남)는 26일 서귀포시새마을회 회의실에서 강상수 제주도의회 의원(국민의힘·서귀포시 정방·중앙·천지·서홍동), 단체장과 대의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4·3희생자유족회 제주시지부, 성금 기부
제주4·3희생자유족회 제주시지부회(회장 임계령)는 지난 25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방문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