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최선”
“도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상하수도본부,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다양한 행사도 진행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22일 김만덕기념관에서 2023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22일 김만덕기념관에서 2023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강재섭)는 22일 김만덕기념관에서 2023년 ‘세계 물의 날(매년 3월 22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4년 만에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황국 제주도의회 부의장과 오순문 제주도교육청 부교육감, 유관기관 및 단체, 지역주민,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제주 브라스 퀸뎃’의 금관 5중주 연주를 시작으로 물 관리 유공자 17명에 대한 표창, 물사랑 포스터·산문·서예 공모전 금상 입상자 15명에 대한 시상 등이 이뤄졌다.
또 제주 물사랑 실천 결의대회와 제주 물사랑 홍보관 관람, 무료 수돗물 수질검사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50여 명을 대상으로 물사랑 OX 퀴즈 이벤트도 열렸다. 
강재섭 상하수도본부장은 “도민 모두가 맑은 제주 수돗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고, 물 절약을 생활화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명품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은 22일 대회의실에서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사고 예방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선박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해양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윤태연)는 22일 회의실에서 서귀포시와 서귀포경찰서, 해양환경공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 해양오염 방제 조치 등 복합적인 해양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신통일한국국민연합원로회 제주도회, 출범식

신통일한국을 위한 신통일한국국민연합원로회 제주도회(회장 황치훈) 출범식이 지난 21일 제주시 중앙로 통일회관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중앙원로회 김진휘·위성재 회장과 대한노인회 제주도연합회 강인종 회장이 참석해 축하했다. 
출범식은 신통일한국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마련됐고,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도 출범식을 열고 있다. 또 이날 제주시원로회장에 고민립씨, 서귀포시원로회장에 강창익씨를 임명하는 등 조직과 임원 구성을 완료했다.
이들은 향후 다방면으로 활발한 평화통일운동을 전개하기로 결의했다.

 

▲일도2동주민자치委, 정기회의

제주시 일도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광언)는 지난 21일 정기회의를 열고 지역원로 초청 간담회와 일도2동소식지 발간에 대해 심의, 의결한 후 일도2동발사랑봉사단과 협력해 건강관리 봉사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한경농협, 김군진 조합장 취임식

한경농협(조합장 김군진)은 지난 21일 한경농협 농업인교육장 대회의실에서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선을 연임하게 된 제16대 김군진 조합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제주대 탐라문화연구원, 미래세대 간담회

제주대학교 탐라문화연구원(원장 김치완)은 지난 21일 제주대박물관에서 국가 중장기계획 체계성 강화를 위한 미래세대 간담회를 개최했다.

▲농협은행 제주본부, 꽃모종 1000본 기증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는 지난 21일 봄을 맞아 꽃모종 1000본을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 기증했다. 장애인주간보호시설과 경로당 등에 전달된 꽃모종은 원예 치료 체험 학습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