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파수꾼 역할 의용소방대에게 감사”
“안전 파수꾼 역할 의용소방대에게 감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의용소방대원의 날 기념식 및 표창 수여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4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4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수환)는 지난 24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김경미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국민의례와 주제영상 시청, 인사말, 기부금 전달, 유공자 표창, 의용소방대 비전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제주지역 각종 재난 현장은 물론 일상에서 봉사정신으로 안전 파수꾼 역할을 담당하는 의용소방대에 존중과 감사를 전한다”며 “여러분의 어깨에 70만 제주도민의 안전이 달려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다음은 유공자 표창 수상자 명단 ▲행안부장관 표창△노형남성의용소방대장 양제철 △중문남성의용소방대장 강영철 △고산남성의용소방대장 송호철 △구좌남성의용소방대장 허광호 △남원여성의용소방대장 김영선
▲소방청장 표창 △노형여성의용소방대장 이미경 △올레시장전문의용소방대장 현상철 △안덕남성의용소방대장 오용안 △신촌여성의용소방대장 한명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 이영철 작가 특강

한국여성경제인협회제주지회(회장 고정신)는 24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3월 월례회를 개최하고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3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어 마련된 여성CEO 포럼에서는 제주일보 필진인 이영철 여행작가의 ‘세상과의 만남 걸어서 세계속으로’ 주제 특강이 열렸다. 

 

▲한국기자협회·제주도기자협회, 4·3희생자 참배

한국기자협회(회장 김동훈)와 제주도기자협회(회장 좌동철)는 제75주년 제주4·3희생자 추념식을 앞두고 지난 25일 제주4·3평화공원 위령성지에서 4·3희생자들의 영령에 참배를 하고 분향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경북, 경남울산, 광주전남, 인천경기, 대전세종충남, 충북, 전북기자협회 등 전국 7개 지역 기자협회 회장단이 참석했다.

▲자연보호중앙연맹 대정읍·표선면지회, 가파도서 자연정화 활동

㈔자연보호중앙연맹 서귀포시협의회 대정읍지회(지회장 정연오)와 표선면지회(지회장 강희철)는 지난 25일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파도에서 환경복원을 위한 공한지 해국 심기 및 자연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자연보호중앙연맹 서귀포시협의회(회장 강익자), 서귀포시산림조합(조합장 오형욱), 아름다운섬나라(대표 송영권), 대정농협(조합장 강성방), 모슬포수협(조합장 문대준), 대정신협(이사장 오남필), MG산남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성길), 서귀포경찰서 대정파출소(소장 안태근), 표선파출소(소장 강수만), 대정읍주민센터(읍장 허정범), 표선면주민센터(면장 조성연) 등이 참여했다.

 

▲제주은행, 정기주주총회 개최

제주은행은 지난 22일 본점 대강당에서 ‘제6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박찬호 사내이사(상임 감사위원)가 새롭게 선임됐다.

▲제주용두암라이온스클럽 등 보청기 지원 사업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 제주용두암라이온스클럽(회장 채상훈)과 와이덱스 보청기 제주센터(원장 강동우)는 지난 24일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을 대상으로 ‘2023년 보청기 지원 사업’을 실시, 260만원 상당의 보청기를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