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일보 편집위원회, 1차 정기회의 개최
제주일보 편집위원회, 1차 정기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일보 편집위원회(위원장 송용관)는 27일 오후 본사 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보도 및 편집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주4·3 75주년 기획 등 현안 기획 발굴 확대, 독자들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지면 개선 계획 등이 논의됐다.

 

 

▲학생들의 꿈과 끼 발산하는 기회의 장 마련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25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 23명과 학부모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 동아리’ 발대식을 가졌다. 
진로 동아리는 문화예술 동아리, 제주이해 동아리, 제주진로 기자단 등 3개 동아리로 구성됐다.
문화예술 동아리는 학생들의 꿈을 발산할 무대 공연 및 발표 중심으로 활동하며 제주이해 동아리는 지역문화 이해 및 탐구 활동을 펼친다. 제주진로 기자단은 글쓰기 교육을 통해 제주의 가치를 홍보하는 학생기자 활동에 나선다.
이날 발대식은 동아리 활동 내용 안내 및 강사 소개, 동아리별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들 동아리는 월 1회 주말을 이용해 활동한다.
김찬호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 동아리에서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소년범죄예방분과 서부지구, 월례회의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자원봉사분과 서부지구(회장 김성익)는 지난 26일 제주시 정진숯불갈비에서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 및 범죄예방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외도남·여의용소방대, 봉사 활동

제주소방서 외도남·여의용소방대(대장 김동주·김정미)는 지난 26일 성지요양원을 방문해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외도의용소방대는 매월 마지막 일요일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생명의숲·JIBS 제주방송, 제주생명 숲 대상 시상

㈔제주생명의숲(대표 고윤권)과 JIBS제주방송(대표이사 이용탁)은 최근 제주시 평생학습관 강당에서 제1회 제주생명의 숲 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숲운동 부문에서 송창권 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이, 숲조성 부문에서 강성오 전 조합장이, 숲연구 부문에서 김문홍 명예교수가 수상했다. 또 수상자들은 모충사 앞 공터에 녹나무를 기념 식수했다.

 

 

▲道광역자활센터, 홍보부스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광역자활센터(센터장 김성복)는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서귀포시 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개최된 ‘제25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행사장에서 제주 자활생산품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