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제주교회 이동근 집사, 7년간 이어온 이웃 위한 무료 이발봉사
남제주교회 이동근 집사, 7년간 이어온 이웃 위한 무료 이발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남제주교회 이동근 안수집사가 수산마을 노인회를 대상으로 7년째 무료 이발봉사를 이어오면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남제주교회 이동근 안수집사가 수산마을 노인회를 대상으로 7년째 무료 이발봉사를 이어오면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에 위치한 남제주교회 이동근 안수집사가 수산마을 노인회(회장 강수용) 대상으로 7년째 무료 이발봉사를 이어오면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 집사는 50년 이발소 운영 경력을 살려 지난 2016년부터 매월 첫째 주 토요일 남성 노인회원들에게 무료로 이발봉사를 하고 있다. 지난 1일에도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수산노인회 회원은 300여 명이며, 이중 남성 회원은 100여 명 가량이다. 
이 집사는 무료 이용봉사 이외에도 마을 노인들에게 점심식사 제공 봉사활동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이동근 집사는 “이발소를 오랫동안 운영했었고, 이 경험을 살려 마을의 어르신들에게 무료 이용봉사를 해오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하고 고마워한다. 몸이 아프지 않을 때까지 봉사를 이어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농업회사법인 제주비료, 정기주주총회

농업회사법인 제주비료(대표 이용민)는 지난달 30일 아스타호텔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제31기 재무제표 승인을 의결했다. 또한 사업 추진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출자농협 조합장 등 비상무 이사를 10명으로 증원했다. 

 

 

 

▲행정안전부 이북5도委, 워크숍

행정안전부 이북5도위원회(위원장 이훈)는 지난달 30일 제주시 한 호텔에서 2023 시·도사무소장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어 4·3평화공원을 방문해 4·3위령들을 위해 참배했다. 

 

 

 

 

▲수원초등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

수원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임철홍)는 지난 달 28일 한림바다생태 체험마을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24회 임철홍 동문을 제10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서귀포시·건강생활 민간추진단, 플로깅 활동

서귀포시와 서귀포시 건강생활 민간추진단(단장 김태문)은 지난 1일 제주올레 7코스에서 건강생활 민간추진단 관계자와 서귀포보건소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상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한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농협은행 제주도청지점, 4·3평화공원 정비

농협은행 제주특별자치도청지점(지점장 고형주)은 지난 2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4·3평화공원에서 조화 꽂기 및 주변 환경 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농협은행 제주도청지점은 지속적으로 비석 닦이, 조화 꽂기 등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