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을 대표하는 꽃과 걷기로 교류의 장 마련
각국을 대표하는 꽃과 걷기로 교류의 장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귀포시, 일본 구루메시 진달래꽃 걷기대회 참가…5월 중국서 개최 예정
서귀포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후쿠오카현 구루메시에서 열린 ‘제26회 구루메 진달래꽃 걷기대회’에 참가했다.
서귀포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후쿠오카현 구루메시에서 열린 ‘제26회 구루메 진달래꽃 걷기대회’에 참가했다.

▲서귀포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후쿠오카현 구루메시에서 열린 ‘제26회 구루메 진달래꽃 걷기대회’에 참가했다. 
구루메 진달래꽃 걷기대회는 한중일 각국을 대표하는 꽃을 주제로 걷기를 통해 아시아인의 건강, 우정, 평화를 기원하고, 우호를 도모하고자 결성한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 행사의 일환으로 열렸다.
지난 3월 열린 제25회 서귀포 유채꽃 걷기대회에 일본 대표단이 방문해 우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5월에는 중국 다롄시에서 아카시아꽃 국제걷기대회가 개최될 예정이기도 하다. 
양문석 서귀포시관광협의회장을 단장으로 꾸려진 서귀포시 방문단은 14일 워킹리그 교류회를 시작으로 15일에는 개막식과 걷기대회 참가에 이어 일본걷기협회가 마련한 합동 교류행사에 참석했다.
양문석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교류 행사가 재개되며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의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논의했다”며 “하라구치 신고 구루메시 시장을 비롯한 일본의 민관 대표단에게 서귀포시를 홍보하고 교류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한규 의원, 도내 청년들과 제주4·3 역사기행


김한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을)은 지난 15일 제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생과 제주시을 청년위원회 회원 등 도내 청년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4·3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제주4·3의 올바른 진실을 바로 알고 기억하기 위해 제주4·3 역사기행을 실시했다.

 

 

 

 

▲월남전참전자회 제주도지부, 워크숍 개최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도지부(지부장 양형석)는 지난 13일 하나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화종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회장 등 회원과 유가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워크숍에서는 월남전참전자 전투수당 문제와 해외파병의 날 지정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하귀농협 동부지점, 환경정비 봉사

하귀농협 동부지점, 환경정비 봉사하귀농협(조합장) 동부지점(지점장 이명희)은 지난 15일 제주시 애월읍 소재 장애인복지시설 송죽원을 찾아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환경정비 봉사 활동을 벌였다.

 

 

 

 

 

▲제주서중학교,이희영 작가 초청


제주서중학교(교장 고성무)는 지난 14일 한밝도서관에서 제12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페인트’의 이희영 작가를 초청해 학생과 작가와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연수


서귀포시와 서귀포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승자)는 지난 14일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보육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