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관광협의회, 다롄 걷기대회 참가
서귀포시·관광협의회, 다롄 걷기대회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중국 요녕성 다롄시에서 열린 ‘제21회 다롄 국제걷기대회’에 참가했다.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관광협의회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중국 요녕성 다롄시에서 열린 ‘제21회 다롄 국제걷기대회’에 참가했다.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문석)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중국 요녕성 다롄시에서 열린 ‘제21회 다롄 국제걷기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한중일 각국을 대표하는 꽃을 주제로 걷기를 통해 우호를 강화하기 위해 2005년 결성한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의 일환으로 지난 3월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4월 구루메 진달래 국제걷기대회에 이어 아카시아꽃을 주제로 개최됐다.
서귀포시 방문단은 19일 전야행사인 한중일 워킹리그 교류회를 시작으로 20일에는 개막식과 걷기대회, 합동간담회에 참석, 3개국 걷기대회의 지속적인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내년 3월 열리는 제26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에 각국의 걷기 협회에 걷기 애호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회를 홍보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한중일 대표 봄꽃을 주제로 민간외교의 장이 되는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가 지속되길 바라며 세계인이 참여하는 걷기 축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제일고, 일고인 축제의 날 개최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김월룡)는 지난 21일 학교 운동장에서 ‘제42회 일고인 축제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제주제일고 총동문회(회장 양경필)에서 ‘만만장학금’ 500만원, 제주제일고 재경동문회(회장 김태욱)에서 축구부 격려금 200만원, 한만석 동문(31회)이 500만원을 모교에 기탁했다.

 

 

 

 

 

 

▲道경제통상진흥원-제주의료원, 업무협약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오재윤)과 제주의료원(원장 오경생)은 지난 19일 제주의료원에서 제주 중소기업 일자리 질 개선 및 기업 경영환경 안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道발전포럼산악회 등 생태 여행길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발전포럼산악회(회장 허익선)와 ㈔제주생태문화해설사협회(회장 김용하)는 공동으로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0일 노루생태관찰원과 거친오름 일원에서 ‘호기심 많은 생태 여행길’ 행사를 진행했다.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協, 일손돕기 봉사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는 지난 20일과 21일 강대경 감사와 양성훈 운영실장 등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50여 명과 윤재춘 농협제주지역 본부장, 오충규 김녕농협 조합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구좌읍 월정리와 김녕리의 농가를 찾아 마늘 수확 일손돕기 봉사 활동을 벌였다.

 

 

 

 

 

 

▲늘예솔회, 사려니숲길 봉사 활동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 소속 생활지원사 모임인 늘예솔회(회장 김은정) 회원들은 지난 20일 사려니숲길을 방문해 ‘건강+플로깅’ 봉사 활동을 펼쳤다.

 

 

 

 

 

▲오름동호회, 노로오름 플로깅

제주시농협 신제주지점 오름동호회(회장 김진수)는 지난 20일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에 있는 노로오름을 탐방하며 ‘플로깅(plogging)’ 행사를 가졌다.

 

 

 

 

 

 

▲제주 출신 고창섭 충북대 총장 24일 취임식 개최

제주 출신 고창섭 충북대 총장(59·사진)이 오는 24일 제22대 총장 취임식을 갖는다.
지난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차관급 임명장 수여식에서 총장 임명장을 받은 고 총장은 이날 대학본부 대강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고 총장은 취임식을 통해 향후 4년간 충북대를 이끌어 나갈 대학 발전 방향을 공표할 예정이다. 고 총장은 자율, 존중, 소통, 변화, 미래를 핵심가치로 더 나은 미래가 시작되는 대학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혀왔다.
고 총장은 선거 공약으로 ▲연구자 중심의 산학협력단 운영 ▲효율적이고 투명한 재정운영과 재정 확대 ▲특성화된 네트워크형 혁신 캠퍼스 조성 등을 약속했다.
고 총장은 서귀포시 표선면 출신으로 오현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충북대학교에서는 전자정보대학장, 기획처장,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