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외부 벽을 허물어 대학 역할에 최선”
“학교 내·외부 벽을 허물어 대학 역할에 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대학교, 개교 71주년 기념식…공로패·표창 전달
제주대학교는 25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개교 7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대학교는 25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개교 7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는 25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개교 7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일환 총장은 식사를 통해 “학령인구 급감과 수도권 집중으로 대학의 위기를 넘어 지방대학 소멸이라는 국가적인 재앙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내부적으로는 학과 간의 경계를 허물어 학생 수요자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설계하고, 밖으로는 대학 울타리를 허물어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대학의 적극적인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제주대는 이날 장기 재직 교직원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우수·모범 교직원에 대해서도 표창했다.
다음은 공로패 및 우수·모범 표창 수상자 명단
◆장기 재직 교직원 공로패
▲30년=김희철·김세호·김민찬·이상준·정종태(이상 교수), 강태영·고원복·고택성·한희금·김수연·김원균·김정훈·박은숙·현영주(이상 직원) ▲20년=고성빈·박시사·서용건·김동욱·김민철·현정석·이동철·양창용·염미경·이효연·이경준·배진호·팽동국·유상욱·김상재·좌정우·장원영·김진석·최근배·주홍구·남진열·김여선(이상 교수), 김희찬·임애숙·정승남·고은희(이상 직원)
◆우수 및 모범 교직원
▲산학협력 우수 교수=김창숙 ▲모범 직원=김영지·김성옥·김종찬·한상희·신효주 ▲대학 환경조성 유공=고희수·송인완 ▲학교회계 모범직원=김미정

 

 

 

 

 

▲이재헌씨, 도내 13번째 헌혈 400회 달성자
제주에서 13번재 헌혈 400회 달성자가 탄생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에 거주하는 이재헌씨(41)가 그 주인공이다. 이씨는 지난 24일 서귀포시 서홍동에 위치한 헌혈의집 서귀포센터에서 헌혈 400회를 달성했다.
이씨는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찾던 중 큰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헌혈을 알게 돼 20대 중반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헌혈에 참여하고 있다.
이씨는 “횟수에 대한 특별한 생각은 없고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꾸준히 헌혈에 참여하고 싶다”며 “많은 분들이 사랑의 헌혈에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영섭 제주혈액원장은 “항상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해주는 도내 다회 헌혈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제주혈액원은 다회 헌혈자 예우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 반환 원정대 발대식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이사장 정복영)는 지난 24일 제주시 일성제주비치콘도에서 2023 1회용컵·빈용기 보증금제 대학생 서포터즈 ‘반환 원정대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반환원정대 8기는 총 59명(제주도·세종시 내 30명, 서울·경기 수도권 등 전국 29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서포터즈로, 1회용컵·빈용기 보증금제도 홍보를 위한 홍보 동영상, 카드 뉴스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체험 버스 및 홍보 부스 운영 등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한라산, 장학금 1200만원 수여

㈜한라산(대표이사 현재웅)은 25일 제주대학교 아라홀에서 열린 제주대 개교 71주년 기념식에서  우수 장학생 12명에게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국제로타리 3662지구, 지구대회 개최

 국제로타리 3662지구(총재 송화 김경란)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메종글래드 제주호텔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9년차 지구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제주돌담 로타리클럽(회장 현종협)이 영예의 종합대상, 고권진 전 총재(한림 로타리클럽)가 ‘초아의 봉사상’을 수상했다.

 

 

 

 

 

▲이정엽 의원,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이정엽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국민의힘·서귀포시 대륜동·사진)이 지난 2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거버넌스센터 주최로 열린 ‘2023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지역활력 증진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지역주민과 전문가, 행정이 함께 참여한 ‘대륜동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국가균형발전 사업인 ‘서귀포시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 연계를 통한 사업효과 극대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