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부루벨코리아, CSR 프로젝트 ‘맞손’
JDC·부루벨코리아, CSR 프로젝트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특성화고 학생 대상으로 면세점 비즈니스 이해 등 교육 진행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CSR 프로젝트 첫 파트너로 프리미엄브랜드 부루벨코리아와 지난 9일 JDC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CSR 프로젝트 첫 파트너로 프리미엄브랜드 부루벨코리아와 지난 9일 JDC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제주국제공항 내 JDC 지정면세점에 입점한 명품 브랜드들과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젝트인 ‘Good JDC & Good Partner’를 추진한다.
JDC는 CSR 프로젝트 첫 파트너로 프리미엄브랜드 아시아 전문 유통업체인 ‘부루벨코리아(회장 다니엘 메이란)’와 지난 9일 JDC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루벨코리아는 맞춤형 기획을 통해 세계적 럭셔리,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 브랜드를 한국시장에 소개하는 한편, 면세·로컬·이커머스 등 여러 형태의 매장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JDC 지정면세점에서 퍼퓸 크리스챤 디올, 록시땅, 베네피트, 메이크업 포에버, 프레쉬, 클라랑스, 카카오프렌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부루벨코리아는 이번 협약으로 자회사인 교육 컨설팅 전문 회사 LBG(LUXURY BUSINESS GROUP)의 인재양성 경험을 살려 교육지원 CSR프로젝트인 ‘럭셔리 리테일 입문 아카데미’를 운영하기로 했다. 
JDC와 부루벨코리아는 제주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세점 비즈니스 이해, 고급 서비스 애티튜드, 실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면접 코칭, 이미지 메이킹 등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니엘 메이란 부루벨코리아 회장은 “6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전문 기업으로 제주 지역사회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CSR 프로젝트를 통한 선한 영향력이 제주도민의 든든한 글로벌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연구·산학의 거점역할 수행할 것”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는 지난 9일 도내 대학,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학협력관 개관식을 가졌다.
제주대는 대학과 지역 기업이 상생하는 산학협력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183억원을 투입, 2020년 12월 착공해 올해 1월 산학협력관을 준공했다.
지하 1층, 지상 4층 총 연면적 7123.34㎡ 규모로 지어진 산학협력관 1층은 전시 공간, 카페테리아, 정보검색실, 교육·세미나실 등 학내 구성원들의 산학 정보 교류 공간으로 조성됐다. 2~4층에는 산학협력단을 포함해 학내 산학협력 관련 부서들이 입주해 대학 산학협력 정보 및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날 행사는 개관 축사 및 추진 경과 보고와 함께 건축에 참여한 업체(시공 ㈜구룡종합건설, 설계 ㈜건축가사무소 학건축에 대한 감사패 전달, 시설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제주대는 개관기념 첫 행사로 LINC3.0사업단의 캡스톤디자인 결과 발표회를 여는 등 대학의 산학협력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일환 제주대 총장은 “제주대가 향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산업 생태계와 공생하는 연구·산학의 거점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도·관광협회, 뱃길관광 활성화 홍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관광협회(회장 직무대행 강인철)는 지난 9일 대구광역시 동대구역 광장 일대에서 제주 뱃길관광 활성화를 위한 현장 홍보를 실시했다.

 

 

 

 

 

 

 

▲제주도 복지가족국, 조직문화 조성 워크숍

제주특별자치도 복지가족국(국장 강인철)은 지난 9일 제주시 농어업인회관에서 복지가족국 소속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워크숍을 열어 지난달 시행한 갑질 및 직원 부당 업무 행태 실태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직장 내 괴롭힘 사례와 부서에서 느끼는 의견들을 교환했다.

 

 

 

 

 

 

▲제주도교육청, 학생인권의 날 기념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9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2023 학생인권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인권 관련 영화 감상, 학생인권 스피치 대회 등으로 진행됐다.

 

 

 

 

 

 

 

▲신용보증재단 고객지원센터 등 업무협약


제주신용보증재단 고객지원센터(센터장 김문철)와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청년센터(센터장 정지수)는 지난 8일 재단 회의실에서 청년 사업자의 안정적 창업과 창업 기업 육성 지원, 우수 청년 창업기업 공동 발굴 등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