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도록 노력”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도록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를 이해하다’ 주제로 체험 활동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소속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체험 활동을 가졌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소속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체험 활동을 가졌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18일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소속 동아리 회원(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체험 활동을 가졌다.
‘제주를 이해하다’를 주제로 한 이날 체험 활동에는 ‘문화예술 진로동아리’, ‘제주이해 진로동아리’, ‘제주진로기자단’ 등 3개 동아리 회원들이 참여했다. 동아리 회원들은 제주돌문화공원을 둘러보면서 설문대할망 설화, 곶자왈, 돌하르방 관련 내용을 배웠다.
회원들은 돌을 활용한 액자 꾸미기, 몽돌에 그림 그리기 체험을 비롯해 자신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찬호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개발공사, 노사 평화 선언문 발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지난 16일 공사에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강화하고 신바람 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JPDC 노사 평화 선언문’을 발표했다. 제주개발공사 노사는 노사 화합이라는 최대 가치 아래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상생하는 선진적 노사 관계 구축을 다짐했다.

 

 

 

 

 

 

▲진성·박혜신·조영구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유명 트로트가수 진성 씨와 박혜신 씨, 방송인 조영구 씨가 19일 제주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응원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다. 

 

 

 

 

 

▲남원읍, 특이민원 대비 훈련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현은정)은 지난 16일 남원읍사무소 민원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서귀포경찰서 남원파출소와 함께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월남전참전자회道지부, 호국영령 추념식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도지부(지부장 양형석)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6일 조천체육관에서 내외빈과 보훈단체,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남전참전 전몰장병 및 호국영령 추념식을 개최했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69회 과학전람회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고용철)은 지난 16일 ‘제69회 제주과학전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람회에서는 물리, 화학, 생물, 지구 및 환경, 산업 및 에너지 등 5개 부문에서 59작품(학생부 56개, 교원부 3개)이 출품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