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소기업 CEO 제주서 역할 재설계…리더스포럼 12일 개막
전국 중소기업 CEO 제주서 역할 재설계…리더스포럼 12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롯데호텔 제주서 15일까지 진행...이명박 전 대통령, 이영 장관 등 연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2일 롯데호텔 제주에서 열린 ‘2023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에서 기조 강연을 하고 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2일 롯데호텔 제주에서 열린 ‘2023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에서 기조 강연을 하고 있다.

전국 중소기업 CEO들이 제주에 모여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을 위한 중소기업의 역할을 재설계한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12일부터 15일까지 34일간 롯데호텔 제주에서 전국 중소기업 대표 400여 명이 참가하는 ‘2023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매년 개최하는 중소기업 CEO의 교류·소통 행사이다.

행사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강석훈 산업은행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및 업종·지역별 중소기업 대표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다시 뛰는 중소기업, 더 큰 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올해 리더스포럼은 중소기업이 중심이 돼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경제 활력 회복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포럼 첫째 날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기조연설을 맡았다. 이 전 대통령이 공개 연설에 나선 것은 지난해 연말 특별사면 이후 처음이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미래 중소·벤처기업 정책을 말하다를 주제로 특별 강연했다.

이 장관은 납품대금연동제 안착, 해외시장 개척 지원 등 그동안 중소벤처기업부가 펼쳐온 주요 정책 성과를 공유했다. 아울러 글로벌 환경의 대전환기에 대비한 중소기업 정책 비전과 지역중소기업 육성, 디지털화 및 제조 혁신, 규제 혁파 등 핵심 정책 과제를 제시하는 한편 정부-공공기관-중소기업단체가 정책 원팀이 돼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올해 16번째를 맞는 리더스포럼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시대적 현안에 해법을 제시하고 중소기업 정책 아젠다를 이끌어내는 국내 최고의 명품포럼으로 성장해왔다올해 포럼은 중소기업과 대한민국의 활력 회복을 위한 다채로운 강연과 프로그램들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진주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