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24일만에 단식 중단...법원 영장심사 출석할 듯
이재명, 24일만에 단식 중단...법원 영장심사 출석할 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민주당 "의료진과 협의해 법원 출석 등 외부 일정 소화"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나선 진교훈 후보가 22일 녹색병원에서 단식 중인 이재명 대표를 만나 손을 잡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나선 진교훈 후보가 22일 녹색병원에서 단식 중인 이재명 대표를 만나 손을 잡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단식을 중단했다. 단식을 시작한 지 24일만이다.

지난 21일 국회에서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지 이틀 만으로, 오는 26일 예정된 법원의 영장실질 심사에 출석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재명 대표는 오늘부로 단식을 중단하고 본격적인 회복 치료에 들어간다”며 “이 대표는 당분간 현재 입원한 병원에서 치료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의료진과 협의해 법원 출석 등 일시적 외부일정을 소화하겠다는 입장이다”고 전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의료진은 이날 이 대표에게 즉각적인 단식 중단을 강력히 요구했다.

더 이상의 단식은 환자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해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의료진의 소견이다. 당무위는 전날 단식 중단을 의결했으며, 각계의 단식 중단 요청도 잇따랐다.

이 대표는 지난 18일 장기간 단식으로 신체 기능이 저하돼 병원에 옮겨졌지만, 이후에도 최소한의 수액 치료만 받고 음식은 일절 섭취하지 않으며 단식을 이어갔다.

이 대표는 지난 8월 31일 “무능 폭력 정권을 향해 국민항쟁을 시작하겠다”며 국회 본관 앞에 천막을 설치하고 무기한 단식에 들어갔다.

이어 “윤석열 정권은 헌정질서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국민을 향해 전쟁을 선포했다”며 “사즉생의 각오로 민주주의 파괴를 막아내겠다. 마지막 수단으로 오늘부터 무기한 단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6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법에서 영장실질 심사를 받는다. 구속 여부는 이날 밤이나 27일 새벽에 결정될 전망이다.

국민의힘은 단식 중단을 결정한 이 전 대표를 대해 “이제라도 향후 사법절차에 꼼수 없이 성실히 임하라”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방탄 국회’를 초래하고 국정 혼란을 야기한 데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민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많은 관계자가 건강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었던 만큼 이재명 대표의 결정을 환영하며 건강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영장실질 심사 등 향후 사법절차에 꼼수 없이 성실히 임하고, 산적한 민생 현안을 신속히 처리할 것을 민주당에 주문하는 것만이 국민께 용서받는 길”이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잡범 이재명의 전라도 꼼수단식 2023-09-23 17:33:12
희대의 좀비사기꾼 이재명은 온갖 비열한 방법과 꼼수단식으로 버티고 버티다가
167석 거대 라도민주당의 양심적 인사들의 내부 반란표로 국회체포동의안이 가결되고
일주일뒤 영장실지심사에 침대에 누워나가 재판을 받습니다.
범죄혐의가 소명되고 사법방해 재판지연 위증교사 증거인멸 정황이 드러나
영장은 신속하게 발부되어 중대비리의 정점으로 마침내 구속 됩니다.
야비하고 얕은 술수로 야당대표까지는 승승장구하지만 딱 거기까지?
너무나 경박한 주둥아리와 잔대가리로 인하여 스스로 패가망신 자멸합니다.
그로부터 육개월 뒤 구속상태로 기소된 이재명놈은 죄수복입고
탈옥미수범으로 수갑 차고 발목족쇄 채이고 포승줄로 꽁꽁 묶여 법정에 출두하면서
국민들은 오래동안 학수고대하던 즐거운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