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라동을 도의원 보궐선거 보수정당 vs 진보정당 ‘맞대결’
제주 아라동을 도의원 보궐선거 보수정당 vs 진보정당 ‘맞대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9일 국민의힘 김태현, 진보당 양영수…2명 예비후보 등록
민주당 의원 비위로 보궐선거…후보 공천 않을 것으로 전망
고은실 전 정의당 의원 “장애인 돌보는 현업에 충실” 불출마
김태현 국민의힘 출마자(왼쪽)와 양영수 진보당 출마자(오른쪽)가 29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로 등록,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나섰다.
김태현 국민의힘 출마자(왼쪽)와 양영수 진보당 출마자(오른쪽)가 29일 제주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예비후보로 등록하면서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제주시 아라동을 선거구에 대한 예비후보 등록 첫날 2명의 후보가 출사표를 던졌다.

내년 4월 치러지는 보궐선거에서 보수정당과 진보정당 후보 간 맞대결이 예상된다.

29일 제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제주시 아라동을 선거구에 김태현 전 제주청년센터 기획홍보팀장(42·국민의힘)과 양영수 새마을지도자 아라동협의회 회원(49·진보당)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국민의힘 소속 김태현 후보는 2022년 6·1지방선거를 앞두고 경선에서 탈락, 신창근 후보가 공천을 받으면서 본선에 진출하지 못했다.

양영수 후보는 지난해 선거에서 아라동갑으로 출마해 22.1%의 득표율로 3위를 했으며, 이번 보궐선거에는 아라동을에서 출사표를 던졌다.

신창근 전 제주한라대 겸임교수는 젊은 후배를 위해 양보하겠다며 불출마 입장을 밝혔다.

지난 선거에서 고배를 마신 정의당의 고은실 전 의원은 지난 8월 제주도 발달장애인긴급돌봄센터장을 맡으면서 현업에 매진하기 위해 출마를 접었다.

더불어민주당은 소속 의원의 비위 행위로 보궐선거 사유가 발생한 만큼 후보를 내지 않을 전망이다. 당 차원에서도 후보 공천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 지역구에서 2018년 6·14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고태순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출마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내년 4월 10일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아라동을 도의원 보궐선거에서는 여당인 국민의힘과 소수 정당인 진보당 후보 간 맞대결이 점쳐지고 있다.

아라동을 선거구는 1993년생으로 제주지역 최연소 도의원에 오른 강경흠 전 의원(당선 당시 만 28세)이 음주운전과 성매매 업소 방문 논란으로 당선 1년 만에 자진 사퇴하면서 무주공산이 됐다.

공직선거법에 따라 내년 4월 10일 총선과 함께 아라동을 도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지고, 29일부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일상 2023-12-31 17:14:48
♥갑진년(甲辰年) 새해-, 근하신년(謹賀新年) 기원(祈願)-!
나, 自身이 변(變)하면, 世上은 반듯이 變해옵니다.
복(福)된 사람이 되면 틀림없이 福을 받습니다. 그것이 天理입니다.
명심보감(明心寶鑑) 천리편(天理篇)에도 순천리(循天理)를 간절(懇切)히 권면(勸勉)하고 있습니다.
행복(幸福)하기를 소망(所望)하면서, 불행(不幸)해질 일을 하면 안 됩니다.
甲辰年 새해에 福된 사람으로 거듭나시길 간절히 기원하며-, 불기자심(不欺自心) 않기를 바랍니다.
Let's make Korea most faithful n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