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고기철 배우자 땅 투기 의혹" vs 고기철 "가격 차이 無" 억지 주장
민주당 "고기철 배우자 땅 투기 의혹" vs 고기철 "가격 차이 無" 억지 주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고기철 후보(국민의힘·서귀포시) 배우자에 대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됐다.

민주당이 제기한 고 후보 배우자 소유의 토지 위치.
민주당이 제기한 고 후보 배우자 소유의 토지 위치.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28일 한동수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고 “고 후보가 후보자 등록을 하면서 선관위에 신고한 배우자 김모 씨 소유 재산신고 내역 중 토지의 경우 사실상 투기 의혹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한동수 대변인은 “331㎡ 규모의 토지는 임야로 돼 있는데, 소재지가 서귀포 또는 거주지였던 수원이 아닌, 놀랍게도 강원도 속초시 도문동 1288-31로 돼 있다”고 했다. 

이어 “주소지를 검색해 보면 배우자 김모 씨 소유 토지 인근에 동해고속도로가 위치해 있고, 사실상 야산 같은 위치로 토지용도 변경이 없다면 농사를 짓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한 대변인은 “특히 배우자 김 모씨 토지 취득 시점인 2006년에는 동해고속도로가 착공되기 전이었지만, 취득 후 3년 후인 2009년 착공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했다. 

한 대변인은 “토지 규모를 떠나 배우자 김모 씨가 특별한 연고가 없어 보이는 속초시 도문동 토지를 구입한 것은 서민들의 시선에는 시세차익을 노린 부동산 투기가 아닌지 합리적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고 후보는 배우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서귀포시민들에게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고 후보는 본지와 통화에서 “퇴직 후 노후 대비 등 차원에서 구매했던 것”이라며 “지금도 임야로 돼 있고, 매년 세금을 낼 때 보면 구매 당시와 공시지가 차이도 거의 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고 후보는 “인근에 아파트가 개발되거나, 땅값이 올라 시세차익을 많이 거뒀다고 하면 모르겠는데, 너무 억지스럽다”고 말했다.

고 후보는 또 “오히려 민주당은 8년 동안 제2공항을 갈등으로 몰아넣어 성산에 재산권이 묶여 있는 분들에게 전부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곽영은 2024-03-28 23:37:07
민주당은 총선 자신없으니 허위사실유포해서 상대후보 흠집내는군요. 이십녀년전 100평 텃밭 산게 땅투기인가요? 평생 나라에 헌신하고 청렴결백하게 사신 고후보님을 민주당이 거짓선동으로 털어봤자 아무 소용없습니다. 현명한 서귀포민들은 민주당의 거짓선동에 속지않고 정치교체를 원하고 있습니다.

김성진 2024-03-28 14:07:52
부동산투기의 의혹이 가는 후보자는 낙천시켜야 한다.
부동산 투기하면 국민의힘인 박덕흠 의원이 유명한 인물이 아니겠습니까? 본인은 법적으로 다 해결되었다고 하나 국민의 눈에는 그렇게 보이지 않고 있다는 사실이다.
민주당에서는 부동산투기에 의혹이 있는 사람에게는 공천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국민의힘인 박덕흠 의원은 지금 떳떳하게 후보자로 나오고 있는데 국민이 국민의힘을 어떻게 생각하겠냐는 것이다.
이번 총선에서 여야 불문 부동산투기에 의혹이 가는 후보자들은 낙천시키겠다는 국민적 결의만이 이 나라의 앞날이 밝아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 여야를 불문하고 큰소리치는 후보자일수록 재산이 많다는 사실에 대하여 상대의 후보자들은 의혹을 밝혀내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김성진 2024-03-28 11:39:34
부동산투기자를 막지 못하면 이 나라는 희망이 없다.
민주당은 이번 총선 공천과정에서 부동산투기의 의혹이 짙은 후보자는 공천을 취소했는데 국민의힘은 그와 같은 의지가 보이지 않고 있다는 사실이다.
지난 공직자들의 부동산투기로 사회의 문제가 되어 있을 때 정당별 부동산투기자의 통계자료를 보면 국민의힘이 민주당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나와 있었다.
부동산투기로 정권까지 붕괴의 원인이 되어 온, 다시는 있어서는 안 될 범법행위로서 정치인들이 반성하는 뜻에서 근절을 위해 앞장서야 하는데 국민의힘은 보이지 않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와 같은 것들이 여론의 핵심 사항이기에 여론조사에서 민주당이 앞서고 있다는 사실이라면 국민의힘도 무언가 앞서지는 못해도 쫓아는 가야 하는 것 아닐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