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남자핸드볼, 폴란드와 평가전 낙승
올림픽 남자핸드볼, 폴란드와 평가전 낙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국 남자핸드볼 대표팀이 유럽의 강호 폴란드와 평가전에서 완승을 거두며 2008 베이징올림픽 메달 가능성을 밝혔다.

김태훈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9일 낮 인천 도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홈플러스와 함께 하는 남자핸드볼 최종평가전'에서 폴란드를 33-27, 6점 차로 제압했다.

1988년 서울올림픽 은메달 이후 20년 만에 올림픽 메달 획득을 노리는 한국은 지난해 초 독일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강력한 우승 후보 폴란드를 제압하며 목표 달성에 청신호를 켰다.

이날 한국은 컨디션이 좋지 않은 주전 수문장 한경태와 골잡이 백원철을 투입하지 않고도 윤경신과 조치효 등 노장 뿐만 아니라 정의경, 정수영, 고경수 등 신예들이 맹활약을 펼쳐 올림픽 메달에 대한 자신감을 충전했다.

정의경의 외곽포로 포문을 연 한국은 2-2로 팽팽하던 전반 3분부터 폴란드를 압도하기 시작했다.

한국은 이재우의 돌파와 이태영의 속공, 조치효의 7m 던지기, 다시 이태영의 측면 돌파가 이어지며 순식간에 6-2로 달아났다.

이후부터 한국은 점수 차가 좁혀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 한국은 탄탄한 1자 수비로 폴란드의 실책을 유도하며 속공을 만들어냈고 전반 16분에는 정수영이 중앙에서 외곽포를 골망에 꽂으며 12-6, 더블 스코어로 벌렸다.

전반을 17-13, 4점 차로 마친 한국은 후반 들어서도 밀리지 않았다. 특히 에이스 윤경신의 외곽포가 불을 뿜었다.

라이트백에서 센터백으로 자리를 옮겨 경기를 조율한 윤경신은 후반 시작 휘슬이 울린 직후 제자리에서 던진 9m짜리 중거리포를 날린데 이어 다음 공격 기회에서는 강력한 외곽 점프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윤경신이 중앙에서 계속 슈팅을 날리자 왼쪽 윤경민과 이태영의 자리에 빈 틈이 생겼다.

한국은 후반 5분 19-15에서 8분여 동안 폴란드에 단 2골 만을 허용하면서 윤경신, 윤경민, 이태영이 8골을 합작해 후반 13분에는 27-17, 10점 차로 점수를 벌렸다.

승기를 잡고 다소 느슨해진 한국은 후반 15분께 29-23, 6점 차까지 쫓겼지만 고경수가 연달아 3골을 몰아넣으며 승리를 지켰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