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 제조업 세계 4강 목표로 추진”
“2030년 제조업 세계 4강 목표로 추진”
  • 김재범 기자
  • 승인 2019.0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대통령,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선포식서 밝혀
혁신 선도형 산업구조 전환 통해 국민소득 4만불시대 기대

문재인 대통령은 19“2030년 제조업 세계 4강을 목표로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을 강력히 추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도 안산의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 열린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선포식에서 대한민국 경제 활력을 제조업에서부터 다시 불러일으키자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하고 제조업 4강과 함께 국민소득 4만불 시대를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지금 우리 제조업은 중대 갈림길에 있다. 과거의 추격형 산업전략은 더 이상 우리 경제의 해법이 되지 못한다“‘혁신 선도형 산업구조로 전환이 시급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조업 르네상스 추진 전략으로 스마트화·친환경화·융복합화 중심 제조업 혁신 가속화 미래 신산업 육성과 기존 주력산업 고부가가치화 사람·기술·금융·조달 등 산업생태계 전반의 혁신 중심 전환 혁신 신산업·지역경제 활성화·고용 창출에 기여하는 국내투자 지원 대폭 강화를 제시했다.

특히 대통령 주재 -관 합동 제조업 르네상스 전략회의를 신설해 민간과 정부가 함께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에 앞서 우리는 세계가 부러워할 만한 산업발전을 이뤘다. 후발 국가로서 빠른 추격과 학습으로 단시간 내 세계적 수준의 제조업 역량을 키워왔다세계 6위의 제조업 강국과 수출 강국으로 우뚝 섰다고 설명했다.

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