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가족친화문화 조성에 함께 노력”
“성평등·가족친화문화 조성에 함께 노력”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1.04.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제주도개발공사, 지난 13일 업무 협약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제주도개발공사가 지난 13일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제주도개발공사가 지난 13일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지난 13일 제주여성가족연구원에서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과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여성·가족분야 연구·사업 협력,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운영,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홍보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할 계획이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민무숙 원장은 “최근 공공기관의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과 확산에 대한 사회적 책임이 커지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서 지역사회의 성평등 문화 확산과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당도서관, 제53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이 지난 13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한국도서관협회(회장 남영준)가 주최·주관한 전국 독서진흥 우수기관 평가에서 제53회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했다. 우당도서관은 2020 대한민국독서대전 개최를 통해 팬데믹 시대, 새로운 책 축제 모델을 제시했고, 지난 3년간 제주독서문화대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한편 독서 생활화를 위한 비대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주농협, 농촌 다문화가정에 장학금 전달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14일 농협재단 지원을 받아 농촌지역 다문화가정 자녀 102명에게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제주적십자사, 헌혈 독려 캠페인 전개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3일 제주고등학교에서 RCY 단원과 지도교사 등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늘은 우리 헌혈하는 날!’ 헌혈 독려 캠페인을 벌였다.

 

 

▲신협중앙회 제주본부, 실무 책임자 회의

신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허영진)는 지난 13일 제주지역본부 교육장에서 지역 신협 실무 책임자 회의를 열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에 따른 조합원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화북동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선도 활동

제주시 화북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고병수)는 지난 13일 위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귀가길 조성을 위해 화북동 내 심야시간 취약지 순찰 및 청소년 건전 생활을 위한 선도 활동을 전개했다. 

 

 

▲이도2동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개최

제주시 이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창현·변순옥)는 지난 13일 동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월례회의를 열고, 3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보고와 5월 어버이날 카네이션 전달 특화 사업 등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