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도당 "제주 국회의원들, 제2공항 환경평가 부동의 압력 중단하라"
국민의힘 도당 "제주 국회의원들, 제2공항 환경평가 부동의 압력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30일 논평을 내고 “송재호·오영훈·위성곤 국회의원은 환경부에 대한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부동의 압력 행사를 당장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도당은 “제2공항 기본계획 고시 전 마지막 절차인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송재호·오영훈·위성곤 의원이 제2공항의 대안으로 정석비행장 활용 방안을 제안하고 있는 것은 거대 여당의 힘으로 환경부에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부동의를 사실상 압박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특히 송재호 의원은 29일 제주MBC 인터뷰에서 ‘환경부에 다음 달까지는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마무리해달라고 요청했고, 결과는 부동의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힌 것은 노골적으로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부동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도당은 “반드시 거쳐야 할 다수 전문기관의 검토 의견도 취합되지 않았는데, 국회의원들이 먼저 나서서 제3의 대안을 거론하고, 더 나아가 전략환경영향평가서가 부동의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히는 것이 과연 합당하다고 할 수 있는가”라며 “국회의원 권력 남용이라는 비판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환경지킴이 2021-07-01 16:43:20
환경을 생각한다면 현 교통 수단중 비행기가 가장 환경친화적. 현재 제주공항은 공항 내외부가 난장판 수준임. 올여름 걱정됩니다. 조금만 강풍이 불어와도 국민, 도민의 발길이 묶여 버리는 이런 상황을 정작 모른단 말인가? 국토균형 발전과 국민의 안전은 안중에도 없는 여당의원들은 반성하기 바랍니다.

국토부도알고 도민들도알고있다 2021-06-30 17:46:20
국회의원들 정말 웃기는 인간들이다
환경부는 제주제2공항은 환경파괴된다 날리치면서
가득도 환경파괴는 왜 말이없나
예타 사타 다 통과한 국책사업을
더불어 민주당국회의의원들이 발목잡다니 어처구니가 없다
제주경제 청년일자리는 아랑곳없고 오로지
서부가 동부에 밀릴까봐 지역이기주의에 사로잡혀있다 이것들이 정말 정치인인가
표심에만 눈이 어두운 인간말종이다

dd 2021-06-30 16:31:14
국회의원 나부랭이가 공항에 대해 뭘 안다고 여기 지어라 말아라냐? 개같은 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