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도교육감, "미래 인재 육성 위한 교육정책 적극 추진"
김광수 도교육감, "미래 인재 육성 위한 교육정책 적극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의회 제2차 정례회 2024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

"독립 유아 교육기관인 단설유치원 설립...기초학력 보장 지원 강화"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14일 제422회 제주도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2024년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은 총 1조5963억원으로 편성됐다”며 “예산안이 확정되면 우리 아이들을 미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14일 열린 제422회 제주도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가진 2024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학력을 향상시키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초학력 보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기초학력 실천교사, 제주기초학력책임지원단, 기초학력 전문가 지원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그러면서 “학교폭력 예방학교를 운영하고 지역 유관기관 등과 연계하는 학교폭력 대응 협조체제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이와 함께 “최근들어 심각해지고 있는 마약류, 흡연·음주, 사이버 중독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심리·정서 위험군 학생에 대해서는 치료비 지원 등 맞춤형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교육감은 이어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맞춰 3~5세 유아 발달에 적합한 독립적 유아 교육기관인 단설유치원을 설립하고 학교체제 개편에 대한 기본계획도 수립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또 “1학생 1첨단기기 보급,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광케이블 기반 학내망 개선 등 미래지향적인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과 교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릴터러시 역량 강화 연수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이 외에도 내년 주요 사업으로 ▲다자녀가정 고교생 저녁 급식비 전액 지원 ▲난치병 학생 대상 1인 연간 300만원 한도 치료비 등 지원 ▲원거리 통학 중·고생 통학교통비 지원 ▲초등학교 2개교에 다문화 한국어 학급 설치·운영 등을 제시했다.

<김문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성리 2023-11-15 15:54:29
소잃고 외양간 고치지마시고 제발 제주 영어교육도시 신경좀 써주십시요

제주사랑 2023-11-14 20:01:44
교육감님 영어교육도시 기본인프라 추가학교 도로 병원 마트 신경좀써주십시요 학부모님들이 심각하게 외국으로 이사간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정말 신경좀 써주십시요 심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