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제주여중,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2010년 가파도 주민과 함께하는“찾아가는 과학교실”
 윤은혜
 2010-07-22 12:17:53  |   조회: 1994
첨부이미지
○ 제주여자중학교(교장 장철준)는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과학시간에 배운 과학 지식을 가파도 주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오는 7월 23일(금)~ 24일(토) 1박2일간 가파도 일원에서 가파도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 실생활과 연결되는 과학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제고할 수 있고, 자기주도적인 탐구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전과 성취의 과정속에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하는 활동속에서 알고 있는 것을 나누는 봉사의 의미를 체험하고 더불어 사는 삶의 중요성을 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와 지역 주민들과의 연계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며,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제주여자중학교 상담복지부와 과학교과협의회의 주최로 이루어진다.
○ 주요 내용은 물시계 만들기, 모형 로켓 만들기, 가파도 일원 지질답사, 천체 및 여름 별자리 관측, 야광막대 및 야광팔지 만들기 등 청소년들이 자연속에서 탐구 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 제주여자중학교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복지투자사업의 취지를 살려 학교가 중심이 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청소년 문화 표현의 장을 넓히는 데 기여하며, 이를 계기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소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2010-07-22 12:17:53
203.230.167.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