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1318해피존 찬란한미래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자격증반’-청소년시절 진로 탐색!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rhtoa
 2013-09-30 15:03:23  |   조회: 3955
첨부이미지
오늘은 1318해피존 찬란한미래 지역아동센터의 자격증반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청소년 전용시설인만큼 진로탐색과 관련하여 많은 고민들을 했었는데 청소년들도 진로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프로그램들을 선호하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결과물을 안겨줘야 더 효과성이 뛰어날 것 같아서 자격증반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초 청소년들의 선호도를 조사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현재 컴퓨터‧요리‧공예 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자격증반은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으며, 필기시험을 통과하고 실기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있고, 요리 자격증반은 ‘양식 조리기능사’자격증 취득을 대비하면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선생님들과 만나서 필기 공부를 하고 있으며 방학엔 리조트에 직접가서 요리체험을 하며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들으며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공예 자격증반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자격증반 아이들 모두가 제주에서 최연소 냅킨아트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현재 폼아트자격증 취득을 위해 열심히 기술을 연마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하반기에도 좋은 소식을 기대할 수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친구들도 있고, 당장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야 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청소년 시절에 본인의 관심 분야를 찾고 여러 가지 경험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분야가 뭔지 찾아내고 미리 준비할 수 있다면 두려움을 떨쳐내고 조금 더 일찍 자신의 길을 걸어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318해피존 찬란한미래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이 튼튼한 뿌리를 박고 흔들림 속에서도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도록 많은 지지 부탁드립니다.

후원 : 보건복지가족부/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주사회공헌팀
2013-09-30 15:03:23
27.100.242.1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