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1318해피존 찬란한미래 '두려움을 뒤로 하고 도전하다.-냅킨아트 공예자격증반'-두려움을 이기고 도전하는 마음이 생겼다.
 rhtoa
 2013-09-30 15:05:08  |   조회: 3800
첨부이미지
앞서 1318해피존 찬란한미래 지역아동센터의 자격증반에 대해서 소개한바 있습니다. 오늘은 ‘공예자격증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공예자격증반 아이들은 올해 상반기에 냅킨아트공예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냅킨아트공예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냅킨아트공예는 데코파쥬기법 중 일부분으로 “오려내기”라는 의미를 가진 프랑스어입니다. 다양한 그림이나 글씨의 냅킨을 오리거나 찢는등의 방법으로 원하는 곳에 부착하여 그림을 그린듯한 느낌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무엇보다 그림그리기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나무, 유리, 플라스틱, 천, 아크릴, 금속, 타일 등 모든 소재에 표현이 가능한 공예입니다.
일상생활에 쓰고 있는 물건 재활용품들을 예쁜 작품으로 만들어 활용함으로써 비싼 인테리어 소품보다 더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작품들을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으며, 잘 안쓰는 물건이나 재활용품으로 분류되어 버려지는 물건들도 훌륭한 작품의 소재가 되므로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자원을 절약할 수 있고, 간단한 방법만 터득한다면 혼자서도 리폼이나 DIY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냅킨아트공예 자격증을 취득한 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물었습니다.
공예를 하면서 본인이 뭔가 잘할 수 있다는 걸 알았다는 친구도 있고 그로인해 자신감도 향상되고 또 다른 일을 할 때 우선은 해보려는 마음이 생겼다고 이야기합니다. 어떤 일을 함에 있어서 망설임을 뒤로 하고 먼저 해보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50%는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의 달라지는 모습에 그동안의 노력들이 헛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었고 프로그램의 효과를 말해주었습니다.

이제는 우리아이들이 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우리 아이들의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재능기부를 하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다른 아동들에게 강습하는 과정속에서 우리 아이들도 성장하고 강습을 받는 친구들도 탄력을 받아서 서로 윈윈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재능기부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저희 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064-751-1318)

후원 : 보건복지가족부/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주사회공헌팀
2013-09-30 15:05:08
27.100.242.1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