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기고문)태풍으로 정전 발생시 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도 신고가능
 고춘자
 2014-07-08 11:56:37  |   조회: 2210
첨부이미지
태풍으로 정전발생시 스마트폰 앱 과 인터넷으로도 신고가능
- 쓰러진 전주나 땅에 떨어진 전선은 만지지 말고 즉시 신고 -

제8호 태풍 『너구리』는 강풍과 함께 많은 비를 뿌리면서 제주지역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강한 태풍으로 발달하며 북상하고 있어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한전 제주본부는 태풍에 대비하여 각종 전력설비를 점검하고 취약설비 보강과 함께 비상상황실을 설치하여 운영하는 등 비상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제주지역은 태풍의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지역과 달리 강한 바람 등을 이겨낼 수 있는 중하중용 또는 고강도 전주 등이 설치되어 있다. 아울러 배전자동화 시설 도입과 과학적 장비를 활용한 설비진단 등으로 사전에 취약설비를 파악하고 보강공사를 시행하면서 안정적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하지만 태풍이 내습하면서 강한 바람과 함께 폭우가 쏟아지면 나무, 시설물 등이 쓰러지거나 연약 지반이 붕괴되면서 전력설비에 피해를 입혀 불가피하게 정전이 발생되고 있다.

이에 따라 태풍내습시 한전에서는 정전고장 발생시 한전 고객센터 (국번없이 ☎123)의 전화폭증에 대비하여 별도의 정전 신고 접수인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등 타 지역 고객센터에서도 제주지역의 정전신고를 접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전화 연결이 어려울 경우 휴대폰에서 『스마트 한전』앱을 다운받은 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정전신고가 가능하며, 인터넷 『한전 사이버지점』에서도 정전신고를 할 수 있도록 정전 신고 방법을 다양화하여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제주지역은 해안가를 중심으로 양식장이 산재해 있고 양계 및 양돈장, 시설작물 비닐하우스 등 단시간의 정전발생시에도 많은 경제적 피해를 입을 수 있는 고객들이 많아 사전에 시설물 점검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 물론 한전에서도 도내 전기공사업체 등과 협약을 맺어 정전발생시 가용가능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하여 신속복구체계를 구축하고 있지만, 동시 다발적으로 여러지역에 정전이 발생할 경우 여건에 따라 불가피하게 복구가 지연되는 경우도 발생될 수 있다.

아울러 강풍 등 태풍피해로 쓰러진 전주나 땅에 떨어진 전선은 절대 만지지 말아야 하며 각종 차량도 전력선 등에 접촉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즉시 한전에 신고해 주길 바란다. 태풍에 대비한 철저한 사전준비와 예방을 통하여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그 피해가 최소화 되길 기원한다.
2014-07-08 11:56:37
210.109.153.1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