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계자연유산의 고장 성산읍, 친절한 성산읍 만들기에 올인
 성산읍
 2009-04-30 08:22:04  |   조회: 1966
첨부이미지
- 현장맞춤형 친절컨설팅, 스마일 친절 배지 제작 -

○ 성산읍(읍장 오형삼)에서는 관광서비스혁신민간평가단(단장 현용행)과 함께 친절을 최우선 중점시책으로 추진하면서 세계자연유산의 고장 이미지에 걸맞는 친절한 성산읍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지난 29일에는 일출랜드, 씨월드에 이어 세번째로 성산리사무소에서 성산일출봉 주변 관광업체 종사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관광대학 김경아 교수를 초청하여 현장맞춤 친절컨설팅을 실시하여

○ 관광업체 종사원을 대상으로 용모, 복장, 표정, 말씨 등 지켜야할 기본사항과 친절한 인사법 등 관광지 최일선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교육하였으며 특히 한.아세안 정상회의 개최로 많은 외국인 방문이 예상되는 가운데 외국인 방문시 대처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져 참석자들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 또한 성산읍에서는 관광업체와 주민 등의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해‘스마일 성산(Smile Seongsan)' 친절배지를 제작하였다.

○ 이번에 제작한 친절배지는 성산읍의 청정바다 및 자연을 의미하는 푸른색 바탕에 성산읍 지역브랜드인 레드앤블루 시안을 활용하여 미소짓는 얼굴을 표현하였다.

○ 성산읍에서는 앞으로도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분야별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관광업체 및 기관·단체 등에 친절 배지를 배부하여 세계자연유산의 고장 이미지에 걸맞는 친절한 성산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2009-04-30 08:22:04
211.184.197.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