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비양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3-06-07 10:17:11  |   조회: 78
첨부이미지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관협회(회장 조영숙) 주최, 제주특별자치도지원을 받아 섬지역의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의 불균형 감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비양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비양도 이동복지관에는 제주의료원(의료원장 오경생), 제주특별자치도 보조기기센터(센터장 양예홍), 제주장애인보조공학서비스지원센터(센터장 양예홍), 제주특별자치도 가스판매협동조합(이사장 전윤남), 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정상섭), 국제웰빙경락테라피 협회(회장 고성심), 비양리사무소(이장 윤성민) 등의 협력으로 노인·장애인 보조기기 상당 및 신청, 의료지원서비스와 한방진료, 휠체어‧전동스쿠터 수리, 이미용서비스, 방충망교체서비스, 노인학대예방 사업 홍보 및 상담 등 다양한 지역 유관기관이 모여서 의료, 일상생활, 복지 분야 등을 함께 지원하였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문은정 부장은 “섬마을이라는 특성상 복지서비스가 제한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여러기관과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이 참석해주셔서 비양도민을 대상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 연계를 통해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한편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내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3-06-07 10:17:11
14.39.126.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