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교육은 관광객 입장에서 생각하기 실천을 통한 관광서비스 개선을 위해 중점추진하고 있는 관광종사원 친절서비스 혁신시책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 식당 종사원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용모, 복장, 표정 등 지켜야할 기본사항과 친절한 인사법 등 관광지 최일선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참석자들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 성산읍에서는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더불어 관광 고비용 해소를 위한 가격인하 참여 업체를 발굴하고 현재 가격인하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하여 적정한 가격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세계자연유산의 고장에 걸맞은 관광서비스와 이미지를 향상시키는데 적극 노력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