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요가 프로그램 운영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3-08-11 11:50:42  |   조회: 64
첨부이미지
□ 서부종합사회복지에서 운영되는 ‘요가’ 프로그램은 서부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신체활동을 높이고 주민 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돼 서부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매주 진행되는 요가 교실은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오랜 기간 꾸준히 지속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적 특성과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수·금 오전반(10시~11시), 오후반(18시~19시) 전문 요가강사를 초빙하여 운영한다.

□ 요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이용자는 “요가를 꾸준히 하다 보니 몸이 유연해지고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도 좋지만, 마음이 건강해 진 것 같다.”며 “복지관에서 요가 프로그램이 유지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요가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은정 부장은 “요가 교실을 통해 이용자들의 건강 증진은 물로 자신을 돌보는 시간과 평화로운 일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지역주민의 욕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이용자들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 요가 프로그램 신청은 서부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나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지역복지팀(064-796-909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3-08-11 11:50:42
14.39.126.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