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대상 인권교육 실시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3-08-14 09:30:28  |   조회: 73
첨부이미지
□ 한림읍에 위치한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7월 28일 금요일 본관 3층에서 복지관 이용 아동 대상으로 14명이 참석했으며 14시부터 16시까지 2시간가량 진행되었다.

□ 이날 교육은 강사와 참여자가 정해진 앉아서 듣는 딱딱한 수업이 아닌 역동적으로 강사가 직접 수업에 아동과 함께 참여하여 아동들의 집중과 흥미를 이끄는 수업으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인권교육에 활력을 더했다. 참여자인권이라는 단어의 개념이 어려울 수 있는 아동들에게 자기의 생각에 대해 표현하며 각각의 고유성과 차이점을 발견하고 상대를 존중하는 방법과 옆에 있는 친구들의 생각이 다를 수 있다는 다양성에 대해 배우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 인권교육에 참여한 강O주(어도초, 10세) 학생은 “재밌어요! 학교에서든 TV에서든 인권이라는 단어를 많이 듣는데 지루하고 어려운 말이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오늘 빙수도 만들고 주사위놀이도 하고 친구들끼리 듣기 좋았던 말이나 싫었던 말을 이야기 하다 보니까 다른 친구를 존중하는 게 인권이구나 알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3-08-14 09:30:28
14.39.126.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