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독거노인가정의 쾌적한 여름나기를 위한 방충망교체 실시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3-08-17 17:36:42  |   조회: 64
첨부이미지
□ 한림읍에 위치한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에 방충망 교체가 어려운 독거노인,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약 3주간 한림, 한경 주민들을 대상으로 방충망교체사업을 실시하였다.

□ 방충망교체사업은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주최로 매주 수요일 오전부터 방충망, 섀시, 유리 등 보수 전문 업체인 남성알미늄(대표 홍종협)의 대표 외 직원 1명의 자원봉사와 각 마을 리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3주 간 진행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노인과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들은 해충 및 여름질병을 예방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 대상 어르신은 “구멍난 방충망 때문에 한 여름에도 창문을 닫아 밤에 잠을 못자고 매년 모기, 파리 같은 벌레들 때문에 힘들었는데 방충망을 교체해줘서 이제 여름밤에도 문을 열고 잘 수 있게 되었다. 걱정을 덜게 해줘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3-08-17 17:36:42
14.39.126.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