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또 하나의 가족, 마음돌봄」사업 애월읍 어르신 가족품 생일상 진행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3-08-22 11:51:16  |   조회: 63
첨부이미지
서부종합사회복지관과 애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김기완·이성민)의 주관으로 지난 18일(금) 8월 생신을 맞이하는 어르신 가정에 찾아가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애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희망나눔캠페인)인 ‘가족품 생일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및 애월읍희망나눔캠페인 기금으로 추진되고 있는 「또, 하나의 가족 마음돌봄」 사업의 일환으로써 촘촘한 인적 안전망 형성을 통한 지역 돌봄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애월읍 관내 인적 돌봄이 필요한 1인 가구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생일잔치는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종사자, 애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기완·이성민)위원, 애월읍사무소(읍장 김기완) 맞춤형복지팀 주무관이 함께한 가운데 생일상 밑반찬, 케이크, 선물을 가지고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해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말벗도 해드리는 등 온정의 시간을 보냈다.

생신상을 받은 어르신은 “생일을 잊어버리고 산 지 오래됐는데,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함께 축하해 주니 행복하고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고마움을 전하였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생신을 외로이 보내시는 어르신을 직접 찾아뵙고 따뜻한 생신상을 차려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3-08-22 11:51:16
211.34.29.1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