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사랑나눔 행복가득 나눔미용실 본격 시동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3-08-29 11:35:55  |   조회: 66
첨부이미지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서부지역에 거주하는 홀로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커트) 봉사를 진행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미용 서비스는 노령인구의 경제적인 부담과 미용실을 이용하기 힘든 어르신들에게 지역봉사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결과 미적욕구를 충족하여 활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미용 서비스는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월1회 미용전문가가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하여 미용봉사 재능기부를 한다.

이번 봉사에는 고성심(국제웰빙경락테라피협회 회장), 신지영(원장), 이나연(봄봄헤어샵 원장) 미용 봉사자 3명이 함께하였으며 어르신들의 청결을 위한 이미용 봉사뿐만 아니라 어르신과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함께해 훈훈함을 더하게 했다.

고성심(국제웰빙경락테라피 협회 회장)씨는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거울을 보고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면 절로 보람이 느껴진다.”며 “2023년도부터 서부종합사회복지관과 시작된 인연으로 힘이 닿는 데 까지 봉사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은정 부장은 “생업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서부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선뜻 미용봉사를 해주신 봉사자님들에게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에게도 단순한 머리 손질이 아닌 기분전환을 통한 삶의 활력을 얻는 시간이 되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이래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3-08-29 11:35:55
14.39.126.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