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재능과 끼로 서로 뭉친 서부지역 어르신들의 희망찬 내일을 위한 도전! “재능나눔 봉사단” 봉사활동 진행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3-09-12 12:01:01  |   조회: 49
첨부이미지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의 봉사활동 참여와 사회활동 기회 증진을 위한 재능나눔봉사단 조직을 통해 8월 18일 제주시 한림읍 지역내 위치한 길정신건강센터를 방문하여 재능나눔 위문공연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6월에 결성된 봉사단은 이날 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난타공연, 무용공연, 민요공연과 같은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이용자들과 같이 노래를 부르고 강강술래와 같은 민속놀이를 함께 병행하면서 무더운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양미자 단장은 “연습한 내용을 여러 사람들과 함께 신나게 노래하며 공연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꾸준한 연습과 활동 참여를 계속 진행하고 싶다”고 밝혔다.”

재능나눔봉사단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이며 앞으로 11월까지 지역사회 내 경로당, 주간보호센터, 요양원과 같은 시설에 방문하여 위문공연 봉사활동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개관이래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내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3-09-12 12:01:01
14.39.126.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