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립지원관(이용형)” 과 MOU 체결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립지원관
 2024-03-29 16:39:23  |   조회: 21
첨부이미지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이사장 좌경희)과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립지원관(관장 강은숙)은 지난 3월 27일(수요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 취약 계층인 가정 밖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립준비청소년의 구직 의욕 고취와 취업 촉진을 위해 두 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청년도전 지원사업」과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립지원관의 자립준비청소년 자립 지원 서비스를 융합하여 청소년들이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조성하는 데 주력한다.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은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생활 안정화, 교육 기회 제공, 상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은 제주 지역사회 주민의 자립·자활을 위해 대상자 중심의 맞춤형 고용복지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도전 지원사업, 시니어 인턴십 사업 등 일자리 제공을 통한 자립 서비스를 지원한다.

「청년도전 지원사업」 오는 4월부터 참여자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 대상은 만 18~34세 구직단념청년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상담, 사례관리, 취업 역량강화 교육 등 취업과 자립 전반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참여 수당이 지급된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립지원관(이용형)은 2023년 9월 제주지역 가정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립 기반을 조성하고 자립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자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2024-03-29 16:39:23
220.124.231.1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