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애월읍] “바리메오름” 과 “족은녹고메오름”이름표를 달다
 애월읍
 2009-10-06 09:14:56  |   조회: 1270
첨부이미지
애월읍(읍장 고태민)에서는 천혜의 자연경관인 오름에 트레킹 코스를 개발하여 지역주민 및 오름 탐방객들에게 이색적인 웰빙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자 족은녹고메오름에 대하여 산책로 시설을 시행중에 있다.

족은녹고메오름은 큰녹고메오름과 궷물오름에 인접하고 있어 많은 오름 탐방객들이 찾고 있으나, 다방면 통행으로 오름 훼손이 진행되고 있어 오름 생태환경 보호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족은녹고메오름 산책로 시설공사를 통하여 제주지역의 보물인 오름 훼손을 방지하고 지역주민 및 오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주의 오름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그리고 오름을 찾는 탐방객들이 산록도로 주변에 바리메오름과 족은녹고메오름의 위치를 알리는 표지판이 없다는 불편을 제기함에 따라 산록도로에 접해있는 바리메오름과 족은녹고메오름 진입로에 제주석으로 되어 있는 이름표를 달아 쉽게 오름을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바리메오름과 족은녹고메오름 이름표는 제주석으로 받침석과 표지석을 만들어 제주 오름의 멋을 형상화하였으며 제주석에 이름을 새겨 제주 오름의 부드러움과 사계절 푸르름을 나타내었다.

애월읍에서는 큰녹고메오름과 족은녹고메오름 연결로 사업도 계획중에 있으며 연결로 사업이 이루어지면 큰녹고메오름과 작은녹고메오름, 궷물오름 등 3개의 오름이 하나의 산책로로 연결되어 기존에 단순한 오름 탐방에서 정주형 트레킹 관광으로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월읍에서는 큰바리메 오름 산책로 정비공사 및 어도오름 산책로 정비공사를 완료하였으며 이달봉 산책로 시설공사 등 각종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사업 마무리에 철저를 기하여 나가고 있다.
2009-10-06 09:14:56
211.184.197.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