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實踐)
실천(實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희망을 안고 힘차게 솟아오른 병술년(丙戌) 첫 해도 벌써 일주일이나 지나고 있다. 이맘때 쯤이면 새해 첫 날을 맞아 결심했던 많은 일들을 제대로 지키고 있는 지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

'올해는 반드시 금연.금주를 실천하겠다'. '운동을 열심히 해 체중을 감량하겠다'라는 건강과 관련한 결심이라던지 '국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외국어 하나는 반드시 정복을 하겠다'는 자기개발에 대한 결심이 실천되고 있는 지를 돌아보게 되는 것이다.

▲지금까지 경험에 비춰보면 이러한 결심을 제대로 실천하는 사람은 드물 것으로 생각된다. 굳게 마음을 먹는다는 뜻으로 쓰이는 결심이라는 것이 생각만일뿐 여러가지 제약조건이나 주변환경등으로 인해 잘 지켜지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즉 사람의 마음이란 쉽게 변하는 것이고, 바위 같은 굳은 결심도 끝까지 지켜내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어서 옛말에도 '굳게 먹은 마음이 사흘을 못 간다'는 작심삼일(作心三日)이라는 속담이 생겨나지 않았겠는가.

▲이러한 결심이 작심삼일의 허무함으로 끝나지 않도록 도와주기 위해 은행권이나 이동통신업체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한다. 한 은행에서는 '새해결심 통장'이라는 상품을 출시해 새해 결심을 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고 한다. '새해결심 통장'은 금연, 다이어트, 취업, 내집마련, 창업, 결혼 등 새해 결심을 최대 30자까지 통장에 찍어 준다고 한다. 상품에 가입하는 즉시 0.1%포인트의 새해결심 축하 보너스 금리를 주고 가입한 뒤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매달 1회 이상 계속 입금실적이 있는 고객은 새해 결심에 성공한 것으로 간주해 만기 해지시 결심성공 축하금리 0.3%포인트를 추가로 얹어준다고 한다.

또 이동통신사들도 고객들에게 금연수칙, 금연체조, 금연 진행 현황 등의 서비스를 공짜로 제공하고 과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다이어트휘트니스 등 모바일 다이어트를 신 버전으로 제공하는 등 새해결심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미래가 좋은 것은 그것이 하루하루씩 다가오기 때문이다'라고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 중 한 사람인 에이브라함 링컨은 말했다. 새해 결심을 계속해서 실천하고 있는 사람은 하루하루가 보람과 기쁘고 마음 뿌듯한 날이 될 것이다. 그렇다고 중도에 실패했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성공의 반대말은 실패가 아니라 포기이기 때문이다. 미래는 꿈을 꾸는 사람에게만 열려있다. 미래를 꿈꾸지 않는 사람에게 내일은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