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신임 기관장·교장 프로필
제주도교육청 신임 기관장·교장 프로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송기삼 제주시교육장

송기삼 제주시교육장(59)은 제주대 교육대학원(교육학 석사)을 졸업했으며 1974년 신엄중 교사를 시작으로 교육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송 교육장은 인성교육자료 개발 등으로 정서순화를 통한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기여했고 매사 실천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가족은 부인 김환순씨와 2남.


▲좌문철 탐라교육원장

좌문철 탐라교육원장(59)은 1968년 제주대를 졸업했고 수년동안 제주도교육청 전문직으로 재직하면서 제주교원예술제와 제주학생민속예술한마당을 입안하는 등 업적을 남겼다.

또 아라중 교장으로 있으면서 친환경급식 운동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족은 부인 오옥선씨와 1남 3녀.


▲양창선 조천초등학교 교장

양창선 교장(56)은 제주교대, 제주대 교육대학원(교육 전공)을 졸업했고 1969년 조천교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양 교장은 2001년 이후 북제주교육청 장학사와 제주도교육청 인사담당장학관으로 업무를 수행하면서 원할한 업무 추진과 교량적 역할을 수행하는 데 힘써왔다. 가족은 부인 고복희씨와 2남 1녀.


▲정한석 도순초등학교 교장

정한석 교장(58)은 제주교대를 졸업, 1970년부터 동남교. 한동교 등 15개교에서 근무하는 동안 매사에 치밀한 기획력으로 담당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왔다. 지난 1994년 제주도교육지표구현교육연구논문바표대회에서 1등급에 입상하는 등 현장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가족은 부인 고영애씨와 2남.


▲김경식 김녕초등학교 교장

김경식 교장(57)은 제주교대와 제주대 교육대학원(교육행정학 전공)을 졸업했고 1971년 교직계에 몸을 담았다. 시범학교에 11년간 근무하며 교원의 전문성 확보와 교육현장 개선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또 학부모 동호회 운영 등 교육공동체간의 신뢰 확보에 모범적 역할을 맡았다. 가족은 부인 강정섭씨와 2남 1녀.


▲홍환규 창천초등학교 교장

홍환규 교장(57)은 제주교대와 제주대 교육대학원(교육행정학 전공)을 졸업, 1968년 김녕교를 시작으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홍 교장은 한천교 재직시 여자농구부를 창단해 제32회 소년체전에서 3윌에 입상했고, 조직 운영 능력의 성장동력으로 교실수업 개선에 앞장 서 왔다는 평을 듣는다. 가족은 부인 송희열씨와 2남.


▲김동석 효돈초등학교 교장

김동석 교장(58)은 제주대 교육대학원(교육학 석사)을 졸업했고 1981년부터 3년간 제주교대 부설초등학교에 근무하면서 교육실습생 지도에 이바지했다. 8년간 제주영지학교에 근무하며 특수교육자료 개발 보급에 힘썼으며 이후 동광교 등에서 교감으로 재직하며 인성지도, 건강교육 등에 헌신했다. 가족은 부인 강복희씨와 2남.


▲김정돈 하도초등학교 교장

김정돈 교장(57)은 제주교대와 제주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1969년 하도교를 시작으로 12개에서 교사로 재직했고 1999년부터 가마교, 동남교, 일도교에서 교감으로 근무했다. 36년 동안 초등교육에 임하면서 어린이 인성교육은 물론 체육활동에 열정을 쏟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족은 부인 강봉자씨와 1남 2녀.


▲고종우 풍천초등학교 교장

고종우 교장(57)은 제주교대와 탐라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1971년 시흥교에서 처음으로 교직에 들어섰다. 고 교장은 연구.시범학교 운영을 통한 현장 교육의 개선에 공헌했고 교감 재직시 교직원의 사기진작과 지역여건을 고려한 교육환경 개선에 진력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가족은 부인 김순덕씨와 1남 3녀.


▲김창규 금악초등학교 교장

김창규 교장(57)은 제주교대와 탐라대 교육대학원(교육행정 전공)을 졸업했고 1980년 신창교 근무시 여자농구부 등을 지도하는 등 학교 체육발전에 공헌했다. 김 교장은 현장 및 교과연구대회 입상으로 현장교육 개선에 노력했고 평소 인화단결을 바탕으로 한 학교경영에 힘써왔다. 가족은 부인 송원선과 2남 2녀.


▲홍명호 송당초등학교 교장

홍명호 교장(57)은 제주교대를 졸업했고 1970년 교단에 첫 발을 내딛은 후 35년 동안 교육계에 헌신했다. 학교 체육 발전과 과학작품 제작 및 학생작품지도로 교육부장관상 등을 받았다. 특히 남원교 재직시 배구부 육성에 힘을 쏟아 전국대회에서 상위입상하는 데 기여했다. 가족은 부인 이유진씨와 1남 1녀.


▲윤재일 연평중학교 교장

윤재일 교장(57)은 공주사대 역사교육과와 경희대 교육대학원(역사교육 전공)을 졸업했고 1972년 추자중을 시작으로 교직에 입문했다. 평교사 시절 청소년 단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힘썼으며 현 근무지인 남원중에서 e-러닝 연구학교 전국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폭넓은 교단활동을 가져왔다. 가족은 부인 김춘애씨와 2남 1녀.


▲강덕수 중문중학교 교장

강덕수 교장(58)은 고려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세화교, 사대부고, 제주제일고 등에서 교사로 재직하며 교무부장, 연구부장 등을 지냈다. 제주도교육청 중등교육과 교육연구관으로 있으면서 다양한 학교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방안을 모색해왔고 학습방법 개선에도 노력해왔다. 가족으로 부인 김금희씨와 1남 2녀.


▲김상호 애월중학교 교장

김상호 교장(55)은 공주사대 과학교육과와 고려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1976년 한림중을 시작으로 교직에 입문했다. 교사 근무시 실험.관찰 중심의 과학수업 전개로 학생의 탐구력 신장에 공헌했고 서귀포여중 등 교감으로 재직하며 수업방법 개선에 역점을 둔 교내 장학에 진력했다. 가족은 부인 양정화씨와 2남.


▲이동남 효돈중학교 교장

이동남 교장(56)은 공주사대 수학교육과와 제주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1973년 초임 발령후 주로 일반계 고교 3학년 부장을 맡아 진학지도에 진력했다. 인성교육자료집 발간과 보급으로 인성교육 활성화에 기여했고 과학교육 활성화와 교수방법 방법 개선에 노력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가족은 부인 고혜숙씨와 1남 1녀.


▲부혁찬 무릉 초.중학교 교장

부혁찬 교장(58)은 경희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1973년 귀일중을 시작으로 교단에 발을 들여 놓았다. 고교 교사 재직시 독서와 외국어 교육 강화에 주력했고 대정고 교감을 거쳐 제주도교육청 장학담당 장학관 등을 지냈다. 교감재직시에는 교내 자율장학으로 면학분위기 조성에 노력했다. 가족은 부인 송정아씨와 2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