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박물관·관광지 설 맞이 행사 ‘풍성’
도내 박물관·관광지 설 맞이 행사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가 다가왔다.

 

이 기간 제주 곳곳에서는 도민과 귀성객, 관광객을 위해 전통문화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연휴가 짧아 아쉬운 이번 설에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

 

도내에서 열리는 풍성한 설 맞이 행사를 소개한다.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권상열)은…

 

오는 9~11일까지 민속놀이와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설날 한마당’을 개최한다.

 

박물관 야외정원에서는 제기차기와 투호놀이, 널뛰기, 대형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풍속화 퍼즐 맞추기 등의 전통 민속놀이와 함께 고리던지기, 공기놀이 등 잊혀져가는 추억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음식 체험장에서는 제주도 전통 떡인 빙떡과 기름떡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하고 시식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가정의 평안과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부적 찍기, 계사년의 상징 동물인 뱀그림 페이스페인팅, 가족 어르신에게 세배하고 가족과 함께 기념 촬영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설날인 10일에는 뱀띠 관람객 200명에게 복조리를 선물로 나눠준다.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홍성보)은…

 

오는 10, 11일 양일 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설 민속 한마당’ 행사를 실시한다.

 

박물관 광장에서는 고유 민속놀이인 투호놀이, 딱지치기, 고무줄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이 진행되고, 떡국 썰기 체험도 함께 실시된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관람객 1000명에게 ‘꿩 떡국’을 나눠줄 예정이며, 어른들을 위한 ‘7080 달고나 만들기 체험’과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요술 풍선 만들기, 비누방울 놀이 코너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고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지만, 전시실은 정기휴관으로 관람할 수 없다.

 

 

●제주민속촌(관장 임종도)은…

 

오는 9~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채로운 ‘설 맞이 민속 행사’를 실시한다.

 

민속촌 제주영문 앞 행사장에서는 연날리기를 비롯해 가마솥에 찐 찹쌀을 관람객이 직접 떡메를 치는 등 전통방식으로 인절미를 만들어 먹는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민속 제기 만들기와 딱지 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내내 대형 윷놀이, 지게발 걷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민속 체험 놀이 기구를 즐길 수 있다.

 

 

●제주 삼성혈(이사장 고창실)은…

 

설날 당일인 10일에 한해 도민에게 무료 개방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신인을 모신 삼성전에 새해 소원을 빌며, 삼성신화 모형과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대표이사 홍원기)는…

 

설날을 맞이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2013 아쿠아플라넷 제주 설날 빅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8~12일까지 도민에게는 입장료를 50% 할인, 신분증 혹은 재외제주도민증을 제출하면 반값인 1만88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아시아 최대 단일 수조 ‘제주의 바다’에서는 오는 9~11일까지 다양한 민속놀이가 펼쳐진다.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수중 그네타기에 도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수조 안에서 관람객과 함께하는 ‘제기차기 달인을 이겨라’ 경연도 펼쳐진다.

 

 

●프시케월드(대표 임승호)는…

 

오는 9~11일 민속놀이와 다양한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프시케월드 야외 잔디밭에서는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와 같은 민속놀이가 진행되고, 뮤즈갤러리에서는 곤충 표본 만들기, 젠가, 종이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설날 당일인 10일에 한해 프시케월드의 6개 테마관 중 자일파크를 제외한 모든 테마관에서는 도내 어린이 무료 입장 행사를 진행한다.

 

 

●한림공원(원장 송상훈)은…

 

설 연휴 기간을 포함해 이번 달까지 수선화 정원을 개장하고 있다.

 

한림공원 재암수석관 뒤편에 위치한 수선화 정원에서는 제주 해안에서 자생하는 ‘제주 수선화’와 함께 옥으로 만든 잔 받침대에 금술잔을 올려놓은 듯한 ‘금잔옥대 수선화’ 수십만 송이가 장관을 이루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다.

 

 

●하얏트리젠시제주(대표이사 유재형)는…

 

자녀와 함께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 고객을 위해 설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기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인 키즈빌리지에서는 오는 9, 10일 연을 만들어 보고 날리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키즈빌리지를 참여한 어린이 고객에게는 스케치북과 초콜릿 메달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설 패키지 이용 고객에 한해 동백꽃이 만발한 ‘까멜리아 힐’ 입장권을 무료로 제공하며, 만 2세 유아 고객에게는 하얏트리젠시제주가 마련한 올해의 인형과 함께 투숙 중 이용할 수 있는 홈메이드 이유식 쿠폰을 증정하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