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역도 국가대표 선수 "감독으로부터 성추행 당해"
여자 역도 국가대표 선수 "감독으로부터 성추행 당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해당 감독 "억울하다. 곧 기자회견서 입장 표명하겠다"
현역 역도 국가대표팀 여자 선수가 대표팀 감독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역도연맹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된 역도 대표팀 오승우 총감독(55)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면서 조만간 기자회견을 열어 자세한 내용을 낱낱이 해명하 겠다고 말했다.

오 감독의 국가대표팀 제자인 A 선수(여)는 31일 연합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오 감독이 지난 5월31일 자신을 성추행했다고 주장하며 이러한 주장을 담은 진정서를 최근 대한역도연맹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 진정서에서 A 선수는 지난 5월31일 오 감독이 직접 마사지를 해주겠다며 태릉선수촌 치료실로 데려가 엉덩이 등 신체 부위를 만졌으며 이 때문에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고 주장했다.

A 선수는 당시 선수들의 마사지 등을 전담하는 트레이너가 있었는데도 오 감독이 직접 마사지를 했다고 덧붙였다.

A 선수는 "이 사건을 혼자 묻어둘 수는 없다고 생각해 공식적으로 이의를 제기했다"며 "나 말고 다른 선수에게 다시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오 감독이 사과하고 감독 자리에서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주장에 대해 오 감독은 "성추행범으로 몰려 굉장히 억울한 입장이지만 내가 개별적으로 질문에 답하다가 선수의 마음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며 "조만간 기자회견을 열어 모든 질문에 성실히 답하고 책임질 일은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오 감독은 "당시 A 선수는 허리가 아팠다"며 "딸보다 어린, 아픈 선수를 상대로 어떻게 그런 몹쓸 짓을 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제자를 전혀 원망하지 않는다"고 밝힌 그는 "최근 잠을 자지 못할 정도로 스트레스가 심하지만 걸려오는 전화마다 따로따로 해명을 하다가는 선수가 마음을 다칠 수가 있다"며 기자회견을 열어 모든 질문에 가감 없이 대답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사건에 대해) 한 치의 부끄러움도 없다"고 밝힌 오 감독은 "어떤 과정에서도 선수가 상처를 입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원칙"이라며 "선수가 몸이나 마음에 상처를 입는 상황이 온다면 지도자로서 책임질 일은 책임지겠다"고 덧붙였다.

A 선수가 제출한 진정서에서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는지, A 선수에게 사과할 의향이 있는지 등의 물음에 오 감독은 "그런 부분을 기자회견에서 답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오 감독의 기자회견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국가대표팀의 관리를 맡는 대한역도연맹은 "해당 사건의 진상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중"이라고만 짧게 밝혔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