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극장가 한국영화 바람 잠잠…11월 돌풍 불까
가을 극장가 한국영화 바람 잠잠…11월 돌풍 불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할리우드 영화 '그래비티'에 관객 몰려

가을 극장가에 흥행 돌풍이 불지 않고 있다. 지난 9월 '관상'의 900만 흥행 이후 극장가에는 뚜렷한 열기가 감지되지 않는다.

    지난해 '광해, 왕이 된 남자'에 이어 '늑대소년'이 10-11월 흥행 돌풍을 일으킨 데 비하면 올가을 한국영화 시장은 다소 침체된 분위기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0월 초 개봉한 '소원'과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가 각각 250만, 220만 관객을 동원하며 꾸준히 흥행하고 있다. 하지만, 두 영화 모두 개봉 3-4주차를 지나면서 시장점유율이 10% 밑으로 떨어진 상황이다.

    24일 개봉한 손예진 주연의 '공범'이 박스오피스 1위로 뛰어올랐지만 개봉 첫날 11만4천570명을 모으는 데 그치며 예매율도 15% 안팎에 머물고 있다.'

 


    김기덕 감독 제작, 엠블랙 이준 주연의 '배우는 배우다'와 박중훈의 감독 데뷔작 '톱스타'도 24일 개봉했지만, 큰 반응을 끌어내지는 못하고 있다. '배우는 배우다'는 언론과 평단의 반응이 좋은 편이지만, 개봉 첫날 2만2천250명을 모으는 데 그쳤다. '톱스타' 역시 개봉 첫날 2만3천520명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6위에 머물렀다.

    하정우의 감독 데뷔작으로 관심을 끈 '롤러코스터'는 1주일간 23만여 관객을 모았지만, 개봉 2주째에는 박스오피스 하위권으로 밀려나며 주춤한 상황이다.

    17일 개봉한 천정명·김민정 주연의 로맨틱코미디 '밤의 여왕' 역시 1주일간 23만여 명밖에 모으지 못했다.

    한국영화가 전반적으로 침체된 사이 할리우드 SF 영화 '그래비티'가 평단과 대중에게 호응을 얻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7일 개봉한 우주 재난 영화 '그래비티'는 1주일간 100만 명 넘는 관객을 모으며 할리우드 영화로는 오랜만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그래비티'는 영화 자체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이렇다 할 한국영화 경쟁작이 없어 당분간 박스오피스 상위권에서 흥행을 지속할 전망이다.'

 


    10월 한국영화들의 흥행이 부진함에 따라 11월 개봉되는 한국영화 작품들이 이런 상황을 반전시킬지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해 11월 한국영화 개봉작이 '나는 살인범이다' 외에는 큰 규모의 작품이 없었던 것과는 달리 올해 11월에는 한국영화 라인업이 풍성하다.

    최승현(빅뱅 탑) 주연의 '동창생'이 11월 6일 개봉해 이달 30일 개봉하는 이종석·서인국 주연의 '노브레싱'과 함께 여성 관객 공략에 나선다.

    김선아 주연의 액션스릴러 '더 파이브'와 곽경택 감독이 절치부심해 만든 김우빈·유오성·주진모 주연의 '친구 2'가 11월 14일 동시 개봉해 맞붙는다.

    정재영·최다니엘·김옥빈 주연의 SF 영화 '열한시'도 11월 말 개봉한다.

    10월 극장가에서 돌풍을 일으킨 영화가 없었던 터라 한국영화에 대한 대기 수요가 11월 흥행작으로 몰릴 가능성도 적지 않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