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도정질문 요지
20일 도정질문 요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고충홍 의원(새누리당·제주시 연동 갑)

 

제주 항공수요조사 연구 결과 제주공항의 포화시점이 2018년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공항 인프라 확충 및 공항 포화에 따른 단기 대책은?

 

바오젠거리 등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은?

 

지지부진한 연오로 확장사업 조기완공의 필요성은?

 

도지사 관사의 활용방안은?

 

 

▲위성곤 의원(새정치민주연합·서귀포시 동홍동)

 

민선6기 제주도정의 협치 정책이 도민들로부터 호응 받지 못하고 논란만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원인과 대책은?

 

제주미래비전 용역은 사업 계획상 제도적 근거가 없는 상황으로 용역 시행의 타당성 및 정책적 실효성 확보 방안은?

 

강정마을 내 군 관사 건립과 관련해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해군의 갈등이 예상되는데 이에 대한 복안은?

 

 

▲오대익 교육의원(서귀포시 성산·남원읍·표선면·송산·효돈·영천·동홍동)

 

제주문화의 가치를 키우기 위해서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할 정책 과제와 세부 추진 방안은?

 

사람의 가치를 키우기 위해 임기 중 반드시 해결해야 할 교육지원 정책 과제는?

 

현행 제주특별법 363개의 조문 중에는 195개의 특례가 있는데 아직도 시행되지 않는 특례조항에 대한 추진 계획은?

 

 

▲김경학 의원(새정치민주연합·제주시 구좌읍·우도면)

 

무·당근·감자 등 월동채소류의 경쟁력 강화 방안은?

 

도내 밭농업의 특성을 반영한 기계화 연구·지원과 지역균형발전차원에서의 농촌지역 정주여건 개선계획은?

 

읍·면지역의 대중교통을 이용한 통학편의 증진을 위해 제주시 시내버스를 구좌읍 김녕지역까지 연장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은?

 

 

▲강익자 의원(새정치민주연합·비례대표)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고 있는 마을만들기 사업에 복지 부분이 빠져 있는데 원인과 대책은?

 

사회복지예산이 올해 22.8%에서 내년 19.1%로 줄어들었다. 거꾸로 가는 복지행정 아닌가? 족지전달 체계 개선을 위한 방안은?

 

제주헬스케어타운의 육교 설치 문제, 지하수 개발 및 오수처리 문제에 대한 의견은?

 

 

▲김태석 의원(새정치민주연합·제주시 노형동 갑)

 

2012년 말 현재 13조원인 지역내총생산(GRDP)를 임기 말까지 25조원으로 끌어올릴 전략은?

 

제주도의 산업구조를 보면 1차 16.1%, 2차 3.6%, 3차 80.3%로 불균형이 심각한데 해소 방안은?

 

협치를 위해서는 행정의 협치, 예산의 협치, 인사의 협치가 필요한데 이에 대한 향후 계획은?

 

 

▲안창남 의원(새정치민주연합·제주시 삼양·봉개·아라동)

 

행정시 권한 강화를 위해 행정시장에게 실질적인 인사·예산권을 부여하겠다는 공약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는 이유와 향후 대책은?

 

무분별한 중국자본 유입에 따른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규제방안과 부동산 투자이민제도를 개선할 의향은?

 

도내 문학인들의 최대 현안인 제주문학관 건립을 위한 견해와 계획은?

 

 

▲홍경희 의원(새누리당·비례대표)

 

만장굴을 탐험했던 부종휴와 초등학생 30명의 ‘꼬마탐험대 이야기’는 세계사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위대한 모험이야기이지만 잊힐 위기인데 이들의 업적을 기릴 수 있는 전시시설을 설치에 대한 견해는?

 

전쟁역사박물관과 가마오름 동굴진지는 제주의 대표적인 전쟁 유적인데 교육관광지로 활용하기 위한 계획은?

 

 

▲하민철 의원(새누리당·제주시 연동 을)

 

급증하는 크루즈선 기항 확대를 위해 탑동항만과 서귀포 크루즈터미널 추진에 대한 조기 투자 방안은?

제주도정이 크루즈 관광객들의 쇼핑만족도에 대한 분석 자료를 갖고 있는가? 쇼핑 인프라 개선 방안은?

제주 1차 생산물의 크루즈 선식 공급 확대 방안은? 크루즈 산업 발전 중·장기 계획 마련 의향은?

 

 

▲박규헌 의원(새정치민주연합·비례대표)

 

7개 교육공약 추진에 지방비 365억원을 투입하겠다고 했는데 지방비 확보 방안은? 지방세 징수율 증가 없이 공약 추진 방안은?

 

평생교육진흥원이 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인적자원 보강과 독립기관으로 법인화가 필요한데 이에 대한 견해는?

 

항파두리 관광지 활성화 및 문화 체험 학습 여건 조성을 위한 방안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