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렌스탐, 5월 PGA 입성 밝혀
소렌스탐, 5월 PGA 입성 밝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여자골프계의 ‘지존’ 아니카소렌스탐(스웨덴)이 오는 5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콜로니얼클래식에 출전, 남자들과 대결한다.

PGA 투어 뱅크오브아메리카 콜로니얼크래식 대회본부는 소렌스탐이 오는 5월 열리는 이 대회 초청을 받아들여 출전키로 했다고 13일(한국시각) 밝혔다.

이에 따라 소렌스탐은 7월에 열리는 그레이터하트포드오픈에 출전하는 수지 웨일리를 제치고 PGA 투어에 도전하는 사상 두 번째 여자 선수가 된다.
이에 앞서 베이브 자하리아스는 1945년 로스앤젤스오픈에 출전, 36홀 컷오프를 통과했었다.

소렌스탐은 초청 스폰서를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그동안의 관심을 고맙게 생각하며 또한 나에게 출전기회를 준 대회측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많은 초청을 받았지만 이 대회의 코스와 스케줄이 적당했다”며 “내가 PGA에서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 궁금했기 때문에 출전결정을 했다”고 덧붙였다.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는 “그는 정말로 자신이 어느 정도인지, 남자와 여자의 차이가 대단한지 그렇지 않은 지를 알고 싶어하는 것 같다”며 “PGA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엄청난 일이며 좋은 성적을 낸다면 여자골프계로서도 반길 일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명예에 손상을 입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우즈는 이어 경기 당일 날씨와 코스 셋업에 따라 상황이 바뀔 수 있음을 지적하며 “좀더 신중한 경기 계획이 필요할 것”이라는 충고를 아끼지 않았다.

2000년 콜로니얼클래식 우승자인 필 미켈슨(미국)은 “나도 남들만큼이나 LPGA 최고의 선수인 소렌스탐이 PGA에서 얼마나 잘 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며 “코스 선택은 아주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타이 보타 커미셔너도 이날 소렌스탐의 PGA출전 결정을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콜로니얼클래식이 열리는 미국 텍사스주 포트 워스의 콜로니얼골프장은(파 70)은 코스 길이가 7080야드로 PGA 대회 코스 중에서는 짧은 편에 속한다.

이 골프장에서는 1991년에 US여자오픈대회가 열린 적이 있지만 소렌스탐은 아직 이 코스를 경험해보지는 못했으며 남자들과 똑같은 티잉그라운드에서 경기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한편 소렌스탐의 에이전트인 마이크 스타인버그는 BC오픈과 투산클래식 등의 초청 수용 여부를 결정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