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자가격리 대상 여교사, 닷새간 정상 출근
메르스 자가격리 대상 여교사, 닷새간 정상 출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천안 해당 중학교 19일까지 휴업조치 '바짝 긴장'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전파가 우려되는 가운데 천안의 중학교 교사가 자가격리 대상자로 지정된 지도 모른 채 지난주 내내 정상 출근해 지역사회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16일 천안교육지원청과 아산시에 따르면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A중학교 교사 B(46·여)씨가 지난 7일 메르스 확진환자 경유병원인 아산충무병원에 병문안하러 다녀온 것으로 확인돼 아산시 메르스대책본부로부터 11일 자가격리대상자로 지정했으나 B씨는 이를 모르고 월요일인 8일부터 학교에 출근, 금요일인 12일까지 정상적인 업무를 진행했다.

   

아산충무병원은 119번 환자가 폐렴증세로 7층 1인실에 입원했던 시설로, 이 환자는 9일까지 상태가 호전되지 않자 단국대학교 천안병원 음압병실로 이송돼 11일 오전 0시 21분께 확진 판정을 받기 전 닷새간 머물렀다.

   

B교사는 119번 환자 확진 판정 뉴스를 접한 뒤 최근 문병한 사실이 꺼림칙해 11일 오후 2시께 자신이 직접 콜센터를 통해 아산시보건소에 전화를 걸어 자신이 7층 입·퇴원, 또는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대상자로 지정됐음을 확인하고 학교에 보고했다.

   

그러나 B교사는 자가격리 대상자로 분류됐는데도 다음 날인 12일 학교에 출근했고, 오후 2시에 보건소에 다시 전화를 걸어 자가격리 여부를 재차 확인했다.

   

A중학교는 B교사의 보고 직후 긴급운영위원회를 소집, 월요일인 15일부터 19일 금요일까지 5일간 임시휴업에 들어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아산에서 출퇴근하는 바람에 B교사가 문병을 다녀온 병원이 확진환자 경유병원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안 것 같다"며 "당사자의 건강상태가 좋아 우려할 만한 상황은 아니지만 추가 감염 없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의료계에서는 메르스 잠복기간이 대체로 2주가량 되고, 여교사가 자가격리대상자로 지정되기 전 학교에서 정상적으로 근무한 점 등으로 미뤄 추가 감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보고 사태 추이를 면밀히 살피고 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