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박물관(관장 문혜경)은 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제주대학교 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제2회 대학생 문화관광콘텐츠 상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제주지역 관광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제주대학교 지역선도대학육성 3차년도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다.


전시에는 제주대학교 문화조형디자인전공과와 의류학과, 제주한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제주관광대학교 디자인경영과 재 학생 60여 명이 제작한 문화관광콘텐츠 상품 160여 점이 선보인다.


또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품과 ㈜위놉스의 문화콘텐츠 3D영상도 함께 전시된다.


제주대학교 의류학과 학생들은 암각갈판과 떡본, 이층장 등 제주 전통문화원형을 모티브로 한 가방, 앞치마, 방석 등을 선보인다.


문화조형디자인전공 학생들은 제주마켓 콘셉트 상품, 요망진 프렌드 이모콘티 상품, 제주꽃을 이용한 상품과 세라믹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들을 전시한다.


제주한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은 곶자왈 속 동물 캐릭터를 담은 아트토이와 제주문화를 담은 캐릭터 인형, 파우치 등 다양한 문화상품을 내놓는다.


제주관광대학교 디자인경영과 학생들은 마라도 애기업개당을 모티브로 하는 누나야 캐릭터 상품과 제주 오름 홍보를 위한 상품 등을 전시한다.


한편 개막식은 1월 9일 오전 11시에 박물관 1층 중앙홀에서 개최된다.
백나용 기자 nayong@jeju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