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원희룡 도덕성 검증 놓고 날선 공방전
문대림-원희룡 도덕성 검증 놓고 날선 공방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文후보 골프회원권, 청와대비서관 때도 보유" vs "혜택주거나 대가성 없었다"
문대림(왼쪽), 원희룡 도지사 예비후보
문대림(왼쪽), 원희룡 도지사 예비후보

6·13지방선거가 2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후보와 무소속 원희룡 후보 간 도덕성 검증을 놓고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도덕성에 대한 의혹 제기와 반박이 이어지면서 향후 표심 향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명예 골프회원권 ‘논란’=문대림 후보가 2009년 도내 모 골프장에서 명예회원권을 받은 사실이 제기된 이후 날선 공방전이 이어지고 있다.

원희룡 후보는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문 후보는 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 당시 명예 골프회원권을 받아 의장을 거치면서 수시로 공짜 골프를 치고, 청와대 비서관 당시에도 이를 보유했다”며 “이에 도덕적·법적 책임을 느끼지 못하는 문 후보는 도지사 후보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원 후보 캠프의 강전애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문 후보가 명예회원권을 받을 당시 정회원권 가격은 2억원을 상회했고, 약관에선 명예회원과 정회원 간 권리·권익차이가 없었다”며 “문 후보는 500여 명이 명예회원권을 받았다고 했지만 정회원수가 684명인 만큼 이 부분은 향후 수사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명예 골프회원권을 이용해 할인을 받거나 공짜로 골프를 친 것은 뇌물을 수수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며 “도지사 후보로서 뇌물수수 의혹은 치명적”이라고 공격했다.

문 후보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당시 골프장 사정상 홍보와 경제적 난국을 타계하기 위한 제도가 명예회원증이었고 거래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이름만 올렸다”며 “잘못된 판단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골프장 명예회원이라고 해서 공적인 지위를 이용해 특별한 혜택이나 부여했거나 대가를 받은 적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간담회에서 “내가 명예도민인데 제주에 있는 골프장을 가면 할인을 해준다. 지난 2년간 문 후보가 할인받은 액수는 30만원 정도”라며 “중앙당에서도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향응 접대 및 항공편 제공 의혹=문 후보 캠프의 손지현 대변인은 “지난 17일 모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끝난 이후 후보자의 동창회원들에게 향응을 제공한 동창회장과 사무국장이 제주지검에 고발됐다”며 사실상 원 후보의 동창회를 겨냥했다.

손 대변인은 이어 “검찰은 동창회장과 사무국장의 독단적인 행동인지, 진짜 배후가 있는지 수사로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맞서 원 후보 캠프의 강전애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모 향우회가 SNS를 통해 문대림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 때 편도 항공편을 지원해 준다는 글을 게재하는 등 조직적인 동원이 이뤄진 것을 밝히기 위해 사법당국에 수사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도선관위는 항공권 지원에 대한 사실 여부를 확인 중이다.

▲‘도정 농단’ 공방=더불어민주당 정이수 부대변인은 지난 19일 논평을 내고 “원 후보의 최측근인 전 정책보좌관실장 L씨가 조직폭력배 출신 여행업자 A씨와 친하게 지내며 각종 이권 개입을 도와준 정황이 담긴 녹취증거에 대한 보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 캠프 홍진혁 대변인도 “원 후보와 측근들이 한 통속이 돼 저지른 ‘도정 농단’이라 규정할 수밖에 없다”며 “검은 뒷거래로 의심되는 의혹은 낱낱이 밝혀져야 한다”고 공세수위를 높였다.

이에 L씨는 입장문을 내고 “개인 사이에 나눈 이야기가 불법적으로 녹취됐고, 녹취록의 일부만 편집을 해 공개 보도된 과정을 밝히기 위해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보좌진의 개인적인 일과 저를 억지로 연결시키는 흑색선전은 중단돼야 한다”며 선을 그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