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명도 빠지지 말고 투표에 참여해 달라”
“한 명도 빠지지 말고 투표에 참여해 달라”
  • 김승범기자
  • 승인 2018.0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원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장 7일 투표참여 담화문 발표

이동원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장은 6·13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7일 선관위 대강당에서 투표참여 담화문을 발표하고 제주도민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했다.

이 위원장은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6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선거당일 투표소에 가기 어려운 유권자는 8일부터 이틀간 별도의 신고 없이 전국의 어느 사전투표소든지 가서 사전투표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의 발전과 지역의 미래가 8일부터 시작되는 사전투표와 6일 후 선거일에 투표소를 향하는 도민들의 발걸음에 달려 있다”며 “지연·학연 등에 얽매이지 말고 정책과 공약, 자질과 능력 등을 꼼꼼히 살펴 누가 진정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사심 없이 봉사할 일꾼인지 냉철하게 결정하고 투표로써 그 선택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이 위원장은 “사전투표소는 도내 43개 읍·면·동마다 한 곳씩 마련되어 있고, 8일과 9일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며 “거동이 불편한 분들도 어려움 없이 투표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놓고 있다.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거는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승화돼야 한다”며 “정당과 후보자들은 마지막까지 정정당당히 경쟁하고, 선거결과를 도민의 뜻으로 겸허히 수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위원장은 “승자의 넉넉한 포용과 패자의 깨끗한 승복이 함께 어우러져 모두가 승리자가 되는 화합의 선거가 되도록 하자”며 “한명도 빠지지 말고 모두 투표에 참여해 주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