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대 도의회 원 구성 마무리 수순
11대 도의회 원 구성 마무리 수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6명 상임위원장 선출...교육.예산특위 위원장만 남아
4일 제11대 제주도의회 개원식이 열린 가운데 본회의장에 참석한 의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4일 제11대 제주도의회 개원식이 열린 가운데 본회의장에 참석한 의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11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4일 전반기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는 등 원 구성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의회는 4일 제361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전반기 원 구성에 따른 상임위원장 선출과 각 상임위별로 의원 배정을 완료했다.

선출된 상임위원장을 보면 의회운영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김경학 의원(제주시 구좌읍·우도면) 행정자치위원장 민주당 강성균 의원(제주시 애월읍) 보건복지안전위원장 민주당 고태순 의원(제주시 아라동) 환경도시위원장 민주당 박원철 의원(제주시 한림읍) 문화관광체육위원장에 무소속 이경용 의원(서귀포시 서홍·대륜동) 농수축경제위원장 민주당 고용호 의원(서귀포시 성산읍) 6명이다.

교육위원장은 5일 선출하는 가운데 부공남(제주시 동부), 강시백(서귀포시 서부) 2명의 교육의원이 전반기 교육위원장을 맡는 것을 놓고 의견을 조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오는 6일 선출한다.

그런데 전반기 원 구성 과정에서 잡음이 일기도 했다. 민주당 소속 의원이 전체 의원정수(43)67로 절대적 우위를 보이는 상황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보수정당에 몸담았던 무소속 의원들이 연대한 희망제주교섭단체와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 배분을 둘러싸고 갈등이 벌어졌다.

한편 7개 각 상임위별 의원은 다음과 같다. 의회운영위원회(8)=강성균 고용호 고태순 김황국 박원철 오대익 이경용 의원 행정자치위원회(7)=강성균 강철남 김황국 정민구 좌남수 현길호 홍명환 의원 보건복지안전위원회(6)=고태순 고현수 김경미 송창권 윤춘광 한영진 의원 환경도시위원회=강성민 강성의 강연호 김용범 박원철 안창남 이상봉 의원 문화관광체육위원회(6)=강민숙 문종태 박호형 양영식 이경용 이승아 의원 농수축경제위원회(7)=강충룡 고용호 김경학 문경운 송영훈 임상필 조훈배 의원 교육위원회(9)=강시백 고은실 김장영 김창식 김희현 부공남 오대익 오영희 허창옥 의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