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콘텐츠코리아랩 유치…창작자 육성 거점 공간
제주, 콘텐츠코리아랩 유치…창작자 육성 거점 공간
  • 김정은 기자
  • 승인 2019.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운영…국비 10억·지방비 10억
다양한 분야 창작자 대상 창업 관련 맞춤형 지원체계 운영
진흥원 별관 및 지하 1층 리모델링…창작공간 등 마련

제주지역에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창작자 육성을 위한 거점 공간이 구축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지원하는 ‘2019년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구축 및 운영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운영기관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영훈·이하 진흥원)이 맡게된다.

국비 10억원과 지방비 10억원이 투입돼 올해 안에 제주 콘텐츠코리아랩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콘텐츠코리아랩 유치에 따라 진흥원은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를 대상으로 창작 및 창업이전 단계부터 창업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제주 콘텐츠코리아랩은 진흥원 별관과 지하 1층을 리모델링해 약 2600규모로 조성된다. 창작자들이 협업할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 시제품 제작실, 창작공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등의 시설이 꾸려진다.

창작자들 누구나 이곳의 공간을 대여해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다. 또 영상이나 음향을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구성하고, 1인 크리에이터들이 작업할 수 있도록 개별 공간 등도 마련된다.

아울러 콘텐츠 쇼룸도 조성해 도내 기업이 제작한 콘텐츠를 전시·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해 도민과 관광객이 문화향유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