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경찰서장 장원석, 서부서장 김진우
동부경찰서장 장원석, 서부서장 김진우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9.0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총경급 전보인사 단행

장원석 제주동부경찰서장(사진 왼쪽)과 김진우 제주서부경찰서장(사진 오른쪽).
장원석 제주동부경찰서장(사진 왼쪽)과 김진우 제주서부경찰서장(사진 오른쪽).

제주동부경찰서장에 장원석 제주지방경찰청 외사과장이, 제주서부경찰서장에는 김진우 보안과장이 각각 임명됐다.

경찰청은 11일 이 같은 내용의 총경급 270명에 대한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제주에서는 장원석 지방청 외사과장이 동부경찰서장에, 김진우 보안과장이 서부경찰서장에 각각 임명됐으며 서귀포경찰서장은 유임됐다.

박기남 동부경찰서장은 지방청 정보화장비담당관으로, 김학철 서부서장은 보안과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또 제주 출신의 오충익 전남청 경비교통과장이 지방청 청문감사담당관에, 차경택 강원청 태백서장이 지방청 외사과장에 각각 임명됐고, 지난해 승진한 박현규 총경이 교육을 마치고 제주해안경비단장을 담당한다.

지방청 112종합상황실장에 김홍훈 총경, 여성청소년과장에 채경덕 총경, 형사과장에 서상태 총경, 정보과장이 이동훈 총경이 각각 임명됐다.

한편 임학철 지방청 형사과장과 임동균 청문감사담당관은 각각 경기북부청 형사과장과 경비교통과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이와 함께 박종삼 해안경비단장은 전북 무주서장으로, 오인구 정보과장은 전남 고흥서장으로, 진희섭 112종합상황실장은 전남 해남서장으로, 김영옥 여성청소년과장은 경북 고령서장에 임명됐다.